레몬에이드 레시피레몬에이드라고 많이들 적으시고 레모네이드 라고 읽지요? 사전에는 레모네이드 라고 적혀있네요. 더울 때 이만큼 기분 상큼하게 해줄 음료가 있을까 싶어요.
레몬, 설탕, 물. 이 세가지만 준비되면 요리는 끝난거나 마찬가지인 서양에선 아이들도 만드는 음료지요. 아이들이 특별한 날이나 행사때 직접 만들어 파는 걸 영화나 만화 혹은 드라마에서 보신적 있으실 거예요. (하긴 애들도 애들 나름이유~).
오늘 그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드는 레모네이드 속으로 상큼 상큼 빠져 봅시다.^^*.

레모네이드가 한국에 대중적으로 알려진건 그리 오래된것 같진 않아요. 제가 레모네이드를 처음 마셔본게 고등학생 때 커피숖에 친구들이랑 몰려가서 메뉴 판에 적힌 걸 보고 이거이 무어이다냐~~ 하고 시켜 마셔봤으니까요. 그 시절엔 커피숖이나 가야 마셔 볼수 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녜~~~ 제가 고등 시절 한가닥 했던 학생은 아니었고요잉… 친구들 호기심에 우르르 몰려 갈때 쫄래 쫄래 따라가본적이 있었슈~~커. 피. 숖~~.)
요즘은 아이들도 레모네이드 알지요? 마트에선 제조업체에서 만들어 놓고 팔긴하는데 집에서 만든 것 만큼 상큼시럽진 않더라고요. 특히 레모네이드가 몸을 재충전 시켜주는 음료라고 건강 생각하는 분들에게 인기있지요.

 lemonade 의 — ade 는 브리티쉬 영어로 달콤한 탄산 음료 종류 뒤에 붙습니다. 그래서 보통 물이 아닌 탄산수를 넣어 만드는데요, 미국으로 가면 물을 넣고 만들어 레모네이드라고 부르지요. 미국에선 영국식 탄산수를 이용한 레모네이드는 클라우디 레모네이드 혹은 트래디셔널 레모네이드라고 부릅니다. 저는 탄산 음료는 목이 따꼼거려 콜라도 김 빼고 먹는 특이한 아지매니까네 물로 만들랍니다.^^*
 ”상큼”하면 다른 재료들이 ”음매 기죽어!” 할 레몬. 날 더우니 자꾸 음료가 땡기는데 음료수 사다 놓고 마시는 것보다 이걸 만들어 쟁여두는게 날 듯하여 레몬 싱싱하고 큼직한걸 골라 다섯개 사들고 왔지요. 레몬 다섯개로 만드는 퍼펙트한 레모네이드 만들기 보시기 전에 레몬 즙내고 남은 껍질들 아까우실까베 아래 참고 하세요.아래▶▶ 레몬의 향이 기분을 업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남은 껍질 냄새 코밑에 대고 본전 뽑았다 싶을 때까지 맡으셈.^^*)
손에 모이스쳐 주는 성분이 잇어 핸드 크림에 많이 사용된다지요? (냄새 실컷 맡고나면 손이 부드러워질때까지 열심히 문지르셈.^^*)
레몬이 주방 청소하는데 짱이라지요, 기름때 제거에 아주 효과가 큽니다. (손 실컷 문질렀음 베이킹 파우더 조금 뭍혀 씽크대나 환풍기 기름때 닦아보셈.)
…..여기 까지 했음….. 버려야것지요? ㅋㅋㅋㅋ

 

레모네이드 레시피
레모네이드 만들기

레모네이드 재료
레몬즙 1컵 (큼직한 레몬 5개에서 4개 즙짜니 1컵나오네요)
설탕 1컵 , 생수 1컵 그리고 생수 4컵(혹은 생수 3컵과 얼음 1컵반)

레모네이드 레시피

레몬 즙내는 기구 없으시면 레몬 통째로 꾹꾹 눌러가면서 둥글려준 뒤에 반 잘라서 있는 힘껏짜세요. 그리고 체에 걸러 씨나 과육껍질 걸러내시고요. 계량컵 없는 분들은 요래 레몬즙 투명 컵에 담고 옆에 나란히 똑 같은 컵에 분량의 설탕 맞춰서 담으시면 됩니다. 설탕과 똑 같은 분량의 물을 같은 방법으로 계량해 담고
이정도면 어느정도 인지 기억해 두시던가 컵 하나에 표시 해두세요. 냄비에 설탕과 물을 넣고 중간에 두어번 저어주며 끓입니다. 끓기 시작하고 잠시 후면 설탕이 다 녹아요. 그럼 불끄세요.

 
레몬에이드 만들기
 짜논 레몬즙 피쳐 병에 담고 남은 레몬 1개 져며 썰어 담고 설탕물을 레몬 즙 담은 피처 병에 붓고…저는 물 3번 붓고 이렇게 꽁꽁 얼린 얼음 넣었지요. 얼렁 얼렁 차가워져라~~하면서.^^

 
 레몬에이드 레시피
 요렇게 피쳐병 가득 달달한 레모네이드가 나왔지요? 냉장고에 적어도 하룻밤 두었다 얼음 가득 담긴 컵에 따라 마시면 얼음 녹아들면서 간이 맞아요.

 

레모네이드 레시피

 냉장고에서 갓 나온 레모네이드입니다. 컵에 얼음 듬뿍 담고 달달한 레모네이드 따라서 얼음 녹아 들면서 마셔야지요.^^…

 

     레모네이드 레시피

우리집 여름 얼음 얼리기는 라임  조각 넣어 얼리기. 레몬 조각 넣러 얼려도 좋아요. 콜라나 다른 음료 마실 때도 좋고 물에 이 얼음 넣으면 향긋하지요.^^

 

레몬에이드 레시피 올 여름 상콤 상콤한 레모네이드 로 재충전하여 상큼 상큼하게 웃고다닙시다~~~^^*

 

Phoebe Chung

반갑습니다. 피비의 카페 주인 피비 정 아줌마입니다. 홍콩에서 18년이나 살고있고 조만간 홍콩탈출을 시도 하려고 합니다.^^ 피비 아줌마의 앞으로의 여정도 레시피와 함께 기대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