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카페

반지의 제왕 요정들의 레시피, 렘바스 브레드

  렘바스 브레드 레시피     여러분들 반지의 제왕 영화로나 책으로 많이 보셨지요. 오늘은 그속으로 쏘옥~ 빨려 들어가 이승도 아닌 저승도 아닌 중간계에서 놀아봅시다.^^

제가 영화 반지의 제왕을 처음 본 것이 뉴질랜드에서 공부하던 시기, 연말에 티비에서 연이어 방영 해주어 보게 됐지요. 뉴질랜드에서 많이 촬영했다고 하니 본토에서 본게 되나요. 그리고 홍콩 케이블 방송에서 몇번이고 보여 줄 때마다 틀어 놓고 있었지요. 물론 책은 두말 할것 없고요. 이 반지의 제왕 책에서나 영화에서 등장하는 요정들의 음식이 몇가지 있읍니다. 그 중 제일 맛이있는 음식으로 표현 되는 것이 렘바스 브레드입니다.

렘바스 빵은 보통 인간들에게는 웨이브레드(Waybread)라고도 불리는 요정들의 비밀 레시피로 만들어지는 음식으로 아주 특별한 지역에서만 요정들이 인간에게 전달한다고 합니다. 영양가가 아주 높고 중간계에서 자라는 특별한 나뭇잎으로 싸서 두면 몇 개월 동안 신선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긴 여행시 식량으로 가지고 간다고 되어 있고 또한 악의 무리들에게는 공격적인 음식으로 표현 됩니다.

피터 잭슨은 영화 속에 렘바스 브레드를 중간 중간 적절하게 집어 넣어 영화의 효과를 높이죠. 렘바스 빵의 오리지날 레시피를 갖고 있는 요정의 여왕 멜리안이 갈라드리엘(케이트 블란쳇)에게 이 레시피를 건네줍니다.

“반지 원정대” 편에서 길떠나는 원정대에 갈라드리엘이 식량으로 나뭇잎에 쌓인 렘바스 브레드를 몇 보따리 싸주죠. 배에 실고난 뒤, 리골라스(올란도 블룸)가 렘바스 브레드 하나를 집어 들고 말합니다.

“렘바스, 웨이브레드이길 바래.” 한입 배어 물고는 “한입으로도 남자 어른의 배가 부르게 만들지”라고 하지요.

이 얘길 듣고 두 호빗 메리와 피핀이 서로 얼굴을 바라봅니다. 메리가 피핀에게 “얼마나 먹었니?’ 하고 묻자 “4개” 하고 대답하고 트림을 굵직하게 하지요. 기억 나시나요?

 

렘바스 브레드 레시피기억에 안나신다면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 편에서 프로도가 배 고파 하는 골륨에게 건네는 마른 빵이 렘바스 입니다. 한입 베어문 골륨은 도로 뱃어내고 강하게 거부하죠. 악의 무리는 못 먹는 음식이므로..그리고 골륨은 사시미로 갑니다. 생선 낚기.^^*

그래도 기억 나지 않으신다면…”두개의 탑” 편으로 갑시다. 프로도와 샘 겜지, 두 호빗이 불의 산으로 가면서 중간에 앉아 남은 식량을 확인하고 한 조각 씩 나누어 먹는 장면이 나옵니다. 

또한 불의 산 중턱에서 샘이 자는 사이 프로도와 샘 겜지를 이간질 시키려는 골륨이 샘이 지고 있는 배낭에 들어 있던 렘바스를 절벽 아래로 던져 버리고 이로 인해 샘은 빵을 혼자 먹어치웠다는 오해를 받고 프로도와 싸운 뒤, 샘은 산 아래로 내려갑니다. 내려가다 절벽 아래의 조각난 렘바스 브레드를 보고 다시 돌아서 올라가던 샘 겜지.

제 설명으로 모르시겠다면 다음 동영상으로 보세요.^^*

 

_

 보셨나요? ^^ 영화 보면서 달리 생각 없었어도 알고 보니 영화 속에서 렘바스 빵이 참으로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던 음식이죠?

얼마전 오븐을 새것으로 바꾸고 첫 베이킹으로 어떤 포스팅을 할까 궁리하다 무릅을 탁 치며 떠오른 것이 이승의 음식도 저승의 음식도 아닌 중간계 음식, 렘바스. 책속에서 렘바스에 대해 설명한 대로 피비 아지매만의 렘바스 레시피를 구성했읍니다.

책속에 설명된 렘바스 브레드는….

꿀이 들어가고, 속은 크림색이며 겉은 갈색이나는 건조하고 바삭한 보통 모양(그 당시로서 네모난 모양)의 얇은 빵으로 영양가가 높아 한 조각으로 보통 어른이 하루 종일 행진 하며 걸을 수 있다. 고소한 견과 맛의 마론 나무의 열매가 들어간다.

여기서 마론 나무는 중간계에서 자라는 나무이고요, 과일의 맛은 견과 맛이나고 껍질은 은색이라 합니다. 만들기 어렵겠지요? 하하하..

견과 맛이나는 과일…피비 아지매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과일 세가지가 있읍니다. 아보카도와 동남아시아에서 볼 수 있는 스네이크 프룻, 그리고 코코넛.

그래서 저는 코코넛 크림과 아몬드 가루를 선택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식으로 하고 싶으신가요? 우선 제 렘바스 브레드 만들기 부터 보세요.


렘바스 브레드 레시피


 렘바스 브레드 레시피

   재료 (12개)

     박력분 밀가루 500 밀리리터(300 그램)

     아몬드 가루 200 밀리리터(80 그램)

     바닷 소금 한꼬집, 베이킹 파우더 1티스픈

     계피가루나 넛메그 반큰술(옵션)

     버터 100그램

     꿀 4큰술, 코코넛 크림 200 밀리리터(혹은 생크림)

 

 

 

 

 

 

렘바스 브레드 만들기밀가루, 아몬드 가루, 소금, 베이킹 파우더, 시나몬 가루 등을 반죽 그릇에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다음 찬 버터를 조각 내어 밀가루 와 손으로 비벼가며 골고루 섞어주시던가 푸드 프로세서로 섞어주세요.

여기에 코코넛 크림과 꿀을 넣고 주걱으로 잘 뭉쳐둡니다.

 렘바스 브레드 만들기밀판에 적당량 떼어 올리고 0. 8~1센티미터 두께로 밀어준뒤 7~8 센티미터 정도의 정 사각형으로 잘라주세요. 다음 사선으로 젓가락이나 이외의 도구로 눌러 우묵한 줄을 만들어 줍니다.

 

렘바스 브레드 레시피오븐 팬에 유산지 깔고 그위에 올려 170도의 예열된 오븐에 15분 구워주시고 오븐 열기가 완전히 식을 때까지 두었다가 꺼내 드세요.그래야 바삭한 식감이 살아납니다.

 

렘바스 브레드 레시피바삭하고 고소하고 향굿한 건조 빵 렘바스…프로도가 베어 물던 그것과 같은 맛일까요? 상상 속으로…^^*

 

 



댓글 남겨 주시면 요리 할 때 힘이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2 visitors online now
2 guests, 0 members
Wordpress Content Copy blocker plugin by JaspreetChah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