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 넣은 오징어 부침개

오징어 부침개 레시피부침개하면 비 오는 날이 생각나지요? 비 오는 날은 부침개가 생각 나고요잉. 그래서 부추 넣고 오징어 부침개 했지요. ^^ 지난 몇주 전 비가 며칠 오는데 마트에 장 보러 가긴 귀찮고 냉장고를 뒤지니 냉동실에 오징어 볶음 하려고 사다둔 오징어도 보이고, 오이 부추 김치 한다고 사다 둔 부추도 보이고 해서 오징어 넣고 부추 부침개 부쳐서 맛나게 먹고  다음날 또 부쳐먹었네요. 오이는 김치 안하고 고추장에 찍어서 없애고요. 하하하…
홍콩은 아직도 한 여름 날씨로 푹푹 찌지만 한국은 가을이니께 오징어 부침개 부쳐 먹을만큼 여유있는 선선한 날씨 아닐까해요. 별로 어려운 요리법은 아니지만 반죽해서 한장 한장 부쳐 내는게 귀찮긴 한 음식입니다. 그래도 레시피 구색 맞춰 올릴라고 찍었쥬, 사진을… 간만에 부침개 맛보니 좋네유.^^


오징어 부침개 레시피


 오징어 부추 부침개 레시피

  오징어 부침개 재료

         오징어 한마리
         부추 한줌(150 그램)
         달걀 2개
         박력분 밀가루 400밀리리터
         물 400 밀리리터
         바닷 소금 반티스픈
         풋고추 조금(옵션)
         부침용 식용유 적당량

   양념장 재료
         진간장 3큰술
         잘게 썬 양파 1큰술
         다진 마늘 1티스픈
         풋고추 1개
         고추 가루 1티스픈

      

 

 

 

오징어 부추 부침개 레시피 오징어는 잘 손질해서 잘게 썰고요, 부추도 손질해서 깨끗이 씼어 4~5센티미터 길이로 썰어 그릇에 함께 담아 놓습니다. 다음 밀가루와 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어 밀가루가 부추와 오징어에 뭍도록해준 다음 달걀과 물을 넣어 포크나 젓가락으로 골고루 섞어 반죽해 놓고요.

  오징어 부추 부침개 레시피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중불에서 열을 가해준 다음, 국자로 반죽을 퍼서 팬에 올리고 얄팍하게 펴준 다음, 양면이 노릇하게 구워내주세요.

 

오징어 부추 부침개 레시피 구워낸 부침개에 양념장이 따라가야 맛이나지요. 양념장 재료 종지에 다 넣고 섞어주면 끝.

 

오징어 부추 부침개 레시피

뜯어서 찍어서 묵어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