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넣은 향긋하고 달달한 호밀 티 브레드

 

호밀 티 브레드 레시피겨울 향기하면 무슨 향이 생각나세요? 저는 계피향이 떠오릅니다. 여기에 넛메그, 정향, 팔각, 올스파이스 등등 그윽하고 향긋한 향들이 겨울 베이킹에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더욱 향이 진하게 코끗을 지르지요.^^

이번 빵은 그냥 빵이라고 부르기엔 달달해서 간식용으로 적당한데요, 소다로 부풀린 티케익 스타일 빵이라고 해야할라나요. 많이 달지는 않고 견과가 씹혀주면서 향긋한 팔각향이랑 정향이랑 게피랑 넛메그랑….. 여기에 호밀 가루를 이용했어요. 보통 호밀 가루를 섞어 반죽한 빵들이 막직하지요.

호밀이 발효가 힘든 가루라서리 좀 밀도 높은 빵이나와요. 그래서 대부분 호밀 빵은 사우어 도우 빵처럼 발효가 좀 오래 걸리는 방법을 많이 사용해서 굽는데요 떡도 밀도 높은 막직한 백설기 떡을 제일 좋아하는 피비 아짐으로선 요 빵이 이다지도 그다지도 맘에 들수가 읍네용. 집안에 풍성한 냄시 풍겨가믄서 얻은 만족시런 빵. 덩. 어. 리…..막직한 크리스마스 달다구리 빵으로 아주 좋네요.^^*


스파이시 호밀 티 브레드 레시피


 호밀 티 브레드 레시피스파이시 호밀 티브레드 재료

         박력분 800 미리리터(440 그램)

         호밀가루 130 밀리리터(70 그램)

         베이킹 소다 1티스픈,

         소금 1/4 티스픈,

         계피 가루 1큰술,

         생강 곱게 다진것 1티스픈,

         넛메그 1티스픈,

         정향 가루 1/2 티스픈,

         팔각 가루 1/2 티스픈,

         후추가루 1/4 티스픈,

         헤이즐넛(견과류) 150 밀리리터,

         버터 60 그램,

         달걀 큰것 1개,

         꿀이나 콘시럽 200 밀리리터,

         오렌지 제스트(껍질 체에 친것) 1큰술, 우유250 밀리리터

    호밀 티 브레드 레시피  베이킹 소다를 뺀 밀가루, 호밀 가루, 견과류, 향신료, 소금을 큰그릇에 담아 잘 섞어요. 견과류는 비닐 봉다리에 담아 몽둥이로 두들겨 작게 쪼개서 넣고요 정향이나 팔각이 알맹이로 있으시면 고것은 가루로 바서서 넣어요. 나머지 젖은 재료는 베이킹 소다 넣고 따로 섞고요.

 버터는 실온에서 녹녹하게 녹여 사용하시고 달걀도 실온에 두었다가 차지 않게 하시고 우유는 미지근하게 데워서 사용하세요. 꿀이 녹고 액체류가 잘 섞여졌으면 밀가루 믹스쳐랑 섞어 반죽합니다.

 

호밀 티 브레드 레시피 로프 팬에 버터 바르고 밀가루 솔솔 뿌려준뒤 톡톡 털어서 나중에 잘 떨어지게 준비하신다음 반죽 붓고 180도로 확실히 예열된 오븐의 중간 보다 한칸 밑으로 넣어주는데,  10분 구워준 뒤에 칼집 저처럼 길쭉히 그어준뒤 40~50분 정도 더 구워줍니다. 이쑤시개로 가운데 찔러봐서 깔끔히 나타나면 끝.

 

호밀 티 브레드 레시피 다 구워지면 꺼내서 식힌 다음 빵틀에서 꺼내 잘라드세요.

 

호밀 티 브레드 레시피

따끈한 생강차랑 함께하면 더 향긋한 우리집이 될라나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