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자냐  만들기

라자냐 많이 드시죠? 우리가 보통 라자냐라고 하면 라구라고도 볼로네즈 소스라고도 하는 미트 소스와 베사멜 소스나 리코타 치즈를 라자냐 파스타 사이 사이 낑가서 모짜렐라 듬뿍 얹어 구운것을 생각합니만, 이 요리에 넙적한 파스타의 이름일 뿐이라지요.

오늘 제가 올리는 라자냐를 정확히 하자면 라자냐 알라 볼로네제(Lasagna alla bolognese) 라고 해야죠. 제 남편이 좋아하는 파스타 요리 중 하나입니다.

우리 부부가 외출시 레스토랑에서 절대 시켜 먹지 않는 것이 파스타인데요, 가격에 비해 집에서 만드는 것이 훨씬 저렴하고 만들기도 쉽고요. 하지만 라자냐는 다른 요리에 비해 좀 번거럽고 재료비도 꽤 들게됩니다. 그래도 한번 만들면 여러번 식사를 때워 줄 수 있기 때문에 제가 한국 가게 될 때는 만들어 두면 남편이 집에 혼자 있는 동안 데워 먹지요.^^

 

라자냐 볼로네즈 레시피

라구라고 간단히 말하는 볼로네제 소스는 라자냐에도 들어가지만 그냥 만들어서 흔한 파스타 삶아 얹어 내도 좋은 소스라서 라자냐 만들기 번거롭고 시간 걸리겠다 싶으시다거나 오븐이 없어서 라자냐는 못만들겠구나 하시는 분들은 볼로네즈 소스만들기만 보시고 파스타 삶아 소스로 얹어 드세요.

베사멜 소스는 밀가루와 버터를 같은 양을 넣고 볶아서 우유로 걸쭉함을 맞춰 만드는 소스인데 베사멜 소스 보다는 리코타 치즈나 코티지 치즈를 넣는 것이 더 깔끔한 맛이 나서 이번엔 집에 있던 리코타 치즈와 마트에서 세일하는 코티지 치즈 한통 사와서 섞어 사용했어요. 조금 수고는 드는 음식이지만 그만큼 가치있는 요리가 듬뿍 나오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p>

 

 

라자냐 볼로네제 레시피


라자냐 볼로네즈 레시피

 라자냐 볼로네제 재료 (18 *28 *6 센티 오븐 팬- 조금 더 커도 좋아요.)

볼로네즈 소스 재료

돼지고기 밑간 재료

돼지 고기 갈은 것 300 그램, 레드 와인 2큰술, 파프리카 가루 1티스픈(옵션), 케이언 페퍼 혹은 고추 가루 1/2 티스픈,

페넬씨 1티스픈(옵션), 다진 마늘 1티스픈

 

그외 볼로네즈 소스 재료

소고기 갈은 것 500 그램, 올리브 유 2큰술, 양파 1개, 다진 마늘 1/2 큰술, 소금 1/4 티스픈, 후추 가루 1/4 티스픈,

토마토 간것 800 그램, 토마토 페이스트 3큰술, 물 100 밀리리터,

잘게 썬 후레쉬 바질 4큰술(혹은 건조 바질 가루 2티스픈), 잘게 썬 파슬리 2큰술

페넬 씨 1티스픈(옵션), 건조 오레가노 가루1티스픈(옵션)

 

리코타 치즈 믹스 재료

리코타 치즈나 코티지 치즈 400~500 그램, 달걀 1개,

잘게 썬 파슬리 2큰술, 넛메그 반 티스픈(옵션),

모짜렐라 치즈 300 그램, 파마산 치즈 100그램

 

그외에 재료

라자냐 시트 12~15장, 모짜렐라 한줌, 파마산 한줌

라자냐 볼로네즈 레시피

            

 돼지 고기는 밑간 재료 모두 넣고 조물 조물해서 잠시 둡니다. 라자냐 파스타는 물에 삶아서 많이 쓰시는데 삶아 익히지 마시고 중간에 서로 붙지 않게 유산지나 호일 등을 끼운뒤 뜨거운 물을 붓고 30분 정도 라고 소스 만드는 동안 두셔서 보들하게만 만드세요.

볼로네즈 소스 만들기

 

 넓고 깊숙하고 두툼한 냄비를 중불에 올리시고 올리브 오일을 두르신 뒤, 열이 오르면 잘게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양파가 익을 때까지만 볶으세요. 여기에 돼지 고기 재운 것 넣고 볶다가 소고기와 소금 후추가루 넣어 고기가 갈색으로 익을 때까지 볶습니다.

 

볼로네즈 소스 레시피

고기가 익으면 생 토마토 간것과 토마토 페이스트 넣어 토마토 페이스트를 잘 풀어 주신 뒤, 바질과 파슬리, 페넬씨, 오레가노를 넣고 저어 주세요.

 

볼로네즈 소스 만들기

오레가노 까먹었다 나중에 넣었네요. ㅎㅎ 소스가 저어가면서 끓여도 펄떡 펄떡 화산 분화구 처럼 생겨요. 그럼 불 약불로 줄이시고 파스타 소스로 적당한 걸쭉함이 되면 불 끄시고 간 맞추신 뒤 한김 나가게 휘리릭 저어서 둡니다.

 

라자냐 볼로네즈 레시피

리코타 치즈나 코티지 치즈 준비하셨으면 그릇에 담고 달걀과 파슬리 그리고 있으시다면 넛메그 가루 넣고 섞습니다. 여기에 모짜렐라 치즈와 파마산 치즈 갈아서 넣고 골고루 버무려 두세요.

 

라자냐 볼로네즈 레시피

준비한 오븐 팬에 올리부유 키친페퍼에 묻혀 골고루 발라주고 수저로 볼로네즈 소스는 4등분 리코타 치즈 믹스는 2등분해 놓으세요.

오븐 팬 맨 밑에 볼로네즈 소스 한켜 깔고, 라자냐 파스타 살짝 겹쳐가며 깔고, 리코타 치즈 믹스 깔고, 볼로네즈 소스 그 위에 깔고, 라자냐 파스타 깔고, 리코타 치즈 믹스 깔고, 볼로네즈 소스 또 깔고, 라자냐 파스타 깔고, 그위에 볼로네즈 소스 남은 것으로 덥으세요.

 

라자냐 볼로네즈 레시피

저는 리코타 치즈 믹스 남은것 중간 중간 올렸어요.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와 모짜렐라 치즈 한줌씩 뿌려줍니다. 모짜렐라 좋아하시면 듬뿍~

 

라자냐 볼로네즈 레시피

유산지로 치즈 안붙게 살짝 덮어서 호일로 완전히 감싸준 다음 냉장 보관 하셨다가 식사 시간 1 시간 전에 오븐에 구워줍니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40분 구워주시고 호일과 유산지 벗긴채로 10~20분 정도 더 구워주세요.

 

라자냐 볼로네즈 레시피

한김 휘리릭 나가면 썰어서 식탁으로 고~~!!!

라자냐 볼로네즈 레시피

 

드시고 남으시면 잘라서 개별적으로 냉동 시켰다가 접시에 담아 랩으로 덥어 전자렌지에 데워드셔요.

 

 

Phoebe Chung

반갑습니다. 피비의 카페 주인 피비 정 아줌마입니다. 홍콩에서 18년이나 살고있고 조만간 홍콩탈출을 시도 하려고 합니다.^^ 피비 아줌마의 앞으로의 여정도 레시피와 함께 기대해 주세요.

1 Comment

  1. 윤경 says:

    Phobe 님 정말 이 라자냐 레시피는 최고에요. 머릿수여 감사드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