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고 두고 야금 야금, 아몬드 비스코티

비스코티 레시피

딱딱하게 말린 빵 같은 과자 비스코티. 저의 시아버님께서 좋아하시는 비스켓입니다. 오븐에 두번 구워 낸다하지만 두번째는 말린다고 봐야하지요. 비스코티란 이름도 두번 요리한다는 의미로 매우 바싹 말려진 과자식 빵이라서 오랜 기간 두고두고 먹을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배를 타고 나간 중세인들이 즐겼다고 하고요, 로마 병사들의 전쟁시 군용 식량이였다고도 합니다. 말하자면 서양식 건빵이라고 하면 될것 같네요.비스코티가 유명한 도시는 이탈리아의 투스카니 지방 쁘라또라는 곳인데, 그곳에 전세게로 수출 되는 ‘Antonio Mattei’ 라는 맛난 비스코티 제조 회사가 있답니다.
이 안토니오 마테이라는 사람은 제과 제빵 요리사로 1867년 파리에서 열려진 엑스포에서 우승을 차지한 사람이라고 하지요. 그의 비스코티 레시피가 비스코티의 베이식 레시피로 통한다고 하는데 아무리 찾아보셔도 그의 레시피는 없습니다. 물론 그 레시피로 장사하는 제과 회사 일급 비밀이겠지요? 하하하…
그러니까 안토니오 아저씨 비스코티는 사서 드시고 피비 아짐마의 아몬드 비스코티 보시고 맛나겠다 싶으면 집에서 만들어 보셔요.
비스코티에는 박력분이 사용되며, 지방분이 들어 가지 않는 담백한 과자라 오래 저장할 수 있지요. 이스트 보다 베이킹 파우더나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고, 모이스춰는 달걀로 반죽하며, 견과류는 아몬드나 잣으로 속 껍질을 벗겨내지 않은채 투하한다지요.^^
요즘은 다양하게 변형시켜 맛을 내지만 담백하고 건강 간식으로 알려진 기본 아몬드 비스코티… 만들어 봅시다.^^*

아몬드 비스코티 레시피
 아몬드 비스코티 만들기

재료
밀가루 박력분 700밀리리터, 설탕 200 밀리리터, 통 아몬드 200 그램,
달걀 큰거 4개, 바닐라 엣센스(옵션)1티스픈,
베이킹 파우더2티스픈, 소금 한꼬집

비스코티 레시피
달걀과 바닐라 에센스 빼고 나머지 재료 모두 큰 그릇에 담아 섞어둡니다. 바닐라 에센스와 달걀 4개는 그릇에 담아 포크로 대충 저어두세요.


달걀 두큰술 정도만 남기고 밀가루 믹스에 부어 반죽 합니다. 반죽을 2~3개로 나누어 지름 5센티 정도 길다랗게 동글려 오븐 팬에 유산지 깔고 올려주십니다. 그리고 두큰술 남겨둔 달걀로 윗부분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손에 달걀 묻혀 반죽 위에 바르면서 살살 눌러 납조디하게 합니다.
그리고 180도로 화끈하게 예열된 오븐에 20~25분 정도 굽습니다.


노릇하게 익을때까지 구워 시원한 곳에서 식힙니다. 다음 사선으로 슬라이스 했지요. 두께는 1센티 안쪽으로 하셔야 나중에 드시다  치아 아프다고 안하시지요?


오븐팬에 가득 깔아 놓고 (2판 나오네요)
140도 오븐에서 20~25분 정도 말립니다. 바싹…


식은 후 뽀득뽀득 씹어 먹음되지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