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카페

자꾸 손이 가는 쫀득한 베트남 짜지오

 

베트남 짜지오 레시피베트남 스프링 롤 튀김 짜조. 라이스 페이퍼에 우리에게도 익숙한 재료 넣고 말아 튀긴 요리입니다. 만두 튀김 같지만 식감은 아주 쫄깃해서 많이 만들어 두어도 금새 없어집니다. 지난 호주 갔을 시, 시동생이 점심 산다고 아들이랑 쫄래 쫄래 따라간 곳은 베트남 식당. 요게 땡기길래 짜조를 시켰더니 에그롤에 싸서 튀긴 춘권이 나와주시는 바람에 실망을 했었죠. “춘권은 홍콩서도 마니 먹는다 아이가~~.”

물론 홍콩 베트남 식당가면 당연히 라이스 페이퍼에 말아 튀긴 짜조가 있지요. 늘 상추와 약간의 불린 쌀국수가 따라 나오고 스윗 칠리 소스와 피쉬 소스가 따라옵니다. 상추 위에 짜조와 쌀국수 조금 얹고 소스 얹어 싸먹는 거라고 종업원이 가르켜주지요.

스윗 칠리 소스 레시피는 여기로…

홈메이드 스윗 칠리 소스

 

오늘 올리는 방법 외에도 여러가지 다른 재료를 라이스 페이퍼에 말아 튀겨 보세요. 껍질이 쫄깃 쫄깃 맛납니다. 특히 외국 사시는 분들 중 만두 생각 나시면 만두피 만들지 마시고 간단히 라이스 페이퍼에 만두 속 넣어 찜통에 면보 깔고 속만 익을 정도로 찌시거나 오늘 처럼 튀겨 보세요. 오히려 쫄깃한 식감이 한층 더해 더 만족스러우실지도 몰라요. 물론 오늘 올리는 식으로 김치 만두 속 넣고 튀겨도 좋더라고요. 아주 오래 전 김치 만두 속 올린 레시피가… 어딨는지 못찾겠군요.^^. 그럼 쫀득하고 맛난 짜지오 레시피 보세요.


짜지오 레시피


 

 베트남 라이스 페이퍼 롤 짜지오 레시피

   재료(25개 이상)

        돼지 고기 다짐육 300 그램,

        목이 버섯 불린것 두주먹(한공기 정도), 당근 작은것 반개,

       양파 작은 것 반개, 마늘 2톨,

       당면이나 가는 쌀 국수 100그램,

       피쉬 소스 반큰술, 흑 설탕 1티스픈, 후추 가루 반 티스픈,

       라이스 페이퍼 25~30 장, 따끈 한물 한대접 이상

       튀김용 식용유 1대접 정도   

 

 

 

 

 

 베트남 짜지오 만들기속 재료들은 만두 속마냥 잘게 다져요.

목이 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당면은 따뜻한 물에 같은 시간 혹 쌀국수 이용하시면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잘게 다져요.

그릇에 돼지고기 다짐육, 다진 마늘, 잘게 썬 양파와 당근을 담고 잘게 썬 목이 버섯 과 당면 담고 양념을 넣고 골고루 버무립니다.

 

라이스 페이퍼 롤 튀김 만들기따끈한 물을 우묵한 접시에 담고 라이스 페이퍼를 2~3초 담갔다 바로 건저 사용하세요. 물 속에서 부드러워질 때까지 기다렸다 하시면 붙는 성질 때문에 롤 말다 짜증나 자빠집니다. 쌈을 싸는 동안 물기를 흡수해 저절로 부드러워지므로 물에 담갔다 건젔을 시 축 늘어지지 않고 빳빳한 상태에서 도마에 올려 롤 마세요. 롤 마는 동안 촉촉하고 보들보들해 집니다.

 

베트남 라이스 페퍼 롤 튀김 만들기롤 말기는 다들 아실탱께 사진 보셈. 속 재료는 너무 많이 넣으면 모냥도 안나고 튀기다 터져요잉.

 

베트남 짜지오 레시피요래 요래 접시나 유산지에 넉넉히 떨궈서 놓아야 안붙지요.

 

베트남 짜지오 만들기식용유 담은 팬을 중불에 올리고 달군다음 라이스 페이퍼 조각늘 넣어 파파팍 거품 내며 뻥튀기 마냥 튀겨지면 딱 좋은 온도니께 롤 만거 넣고 튀기는데 서로 잘 붙으니깐 간격 조정하면서리 뒹굴려 주면서 겉면에 보글보글 공기 구멍들이 적당히 바삭하다 싶음 꺼내 키친 타월에서 기름기 좀 빼주셈.

 

베트남 짜지오 레시피그릇에 담아 하나씩 소스랑. 상추 없응께 쌈은 안쌌슈.

베트남 짜지오 레시피

 

 

 

 



댓글 남겨 주시면 요리 할 때 힘이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8 visitors online now
8 guests, 0 members
Wordpress Content Copy blocker plugin by JaspreetChah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