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선택한 힐링 디저트, 초콜렛 크림 파이

 

    초콜렛 크림 파이 레시피30대의 한 여자가 있었읍니다. 결혼도 했고 직장도 있지만 자신에겐 안맞는 소소한 일에 만족 못해 힘들고, 새로 이사간 곳도 좁고 허름한데에 기차 다니는 소리까지 들려 스트레스 만땅이었죠. 모든게 짜증나고 힘들고 우울한 나날, 피곤하게 일하고 직장에서 돌아오며 그녀가 기운내기위해 재료를 준비해 후다닥 부엌으로 들어가 만든것. 바로 초콜렛 크림 파이였습니다.

뒤늦게 돌아온 남편이 주방으로와 아내에게 애교 부리며 초코렛 커스타드 필링을 손가락으로 꾹 찍어 맛보고는 최고라고 수선을 떨어주죠.

바로 줄리 앤 줄리아의 한장면입니다. 생활이 고로하던 줄리의 영화속 초반에서 스트레스 받고 우울 침체한 상황에 힐링제로 등장 시킨 디저트입니다. 직장에서 돌아와 후다닥 만들었듯이 초콜렛 크림 파이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하지요. 영화 속의 그녀의 파이 크러스트는 간단하게 그래험 쿠키와 버터로 버무려 냉장고에 잠시 굳혔다 사용하는 파이지를 급하게 굳히지도 않고 만들어 초콜렛 커스터드를 부어 줍니다. 시간에 쫒기는 현대 사회에 좀더 간편하게 무거운 마음을 힐링 시켜 줄 음식이라면 그녀와 같이 간단 버전으로 만들 수 있는 재치도 마냥 반갑습니다.

저는 미리 구워 놓는 파이 크러스트에 부드러운 필링을 채우고 재료 구성상 남을수 밖에 없는 달걀 흰자로 머랭을 만들어 올려줬습니다. 조리 과정상 머랭을 살짝만 굽는 관계로 바삭한 머랭이 아닌 부드러운 머랭으로 완성되므로 누군가에게 선물하거나 다른 곳으로 가져가 드실 경우라면 머랭 얹지마시고 필링 담은채로 냉장고에서 차게 굳힌뒤 포장하시던가 차게 굳힌 뒤 휘핑 크림을 얹어 다시 차게 굳혀 포장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초콜렛 크림 파이 레시피 보세요.


초콜렛 크림 파이 레시피


 

 chocolate cream pie2 

파이지 재료(지름 23센티 파이틀 1개분)

      박력분 350 밀리리터, 버터 120 그램, 소금 한꼬집,

      설탕 1큰술, 찬우유 3큰술

   *파이 크러스트만들실 시간이 없다면 미리 만들어진

     파이 크러스트 제품 사다 하셔도 좋습니다.

  초콜렛 커스터드 재료

       달걀 노른자 4개, 설탕 150 밀리리터, 전분 3큰술,

       코코아 파우더 150 밀리리터, 소금 1/4 티스픈, 우유 400 밀리리터, 하프앤 하프 크림 (생 크림) 250 밀리리터,  버터 1큰술, 바닐라 엑기스 2 티스픈(옵션)

   머랭 재료

        달걀 흰자 4개분, 설탕 3큰술, 크림 타르타르 1티스픈(옵션)

 

레디메이드 파이 숏 크러스트 만들기

파이 크러스트는 미리 만들어 구워진걸 사용합니다.

 

chocolate cream pi파이지를 오븐에 굽는 동안 초코렛 필링 만듭니다. 버터만 제외한 재료 모두 잘 섞어서 도톰한 냄비에 담고 중불에서 저어가며 끓입니다. 되직하고 걸쭉하게 커스터드 느낌이나면 불끄시고 버터 넣고 저어줍니다. 다음 파이지 구워진뒤 초코렛 커스터드 필링을 파이지에 이쁘게 담으시고 그대로 냉장고에 두셨다 잘라 드시면 됩니다.

 

 

chocolate cream pieth남은 달걀 흰자로 머랭을 만들어 올리시고 싶으시면 달걀 흰자를 분리 하고 나서 냉장고에 보관하셨다가 차갑게 된 달걀 흰자에 크림 타르타르를 넣고 거품기로 돌려주세요. 거품이 일기 시작하면 주어진 설탕을 한큰술 씩 넣어가며 세게 돌리시고 휘핑기를 들어 보아 머랭이 떨어지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파이 위에 얹고 오븐의 그릴 기능으로 6~8분 정도 윗부분이 살짝 그을려질 정도만 구워줍니다.

초콜렛 크림 파이 레시피

쌓인 스트레스를 맛으로 풀어준 줄리. 영화속 그녀가 맛보던 초콜렛 크림 파이 맛 보세요. 참고로 스트레스 상한가이신 분들은 여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추가. 눈 딱감고 몸무게 걱정 뒤로하고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