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파이 크러스트 만들기

 

프렌치 파이지 만들기      파이지 만드는 법 한가지만 알아두면 여러가지 다양한 종류의 파이를 만들어 드실 수가 있지요. 파이지 만들기만 몇번 해보고 손에 익으면 파이 베이킹이 아주 쉽고 간단하고 즐거운 요리가 됩니다. 모든 요리가 기본만 알고나면 별거 아니지요. 파이는 지방과 밀가루 같은 곡물 가루를 섞어 구워진 과자 형태의 바삭한 음식이므로 빵이나 케익과는 달리  과자 구울 때처럼 물기를 아주 소량만 첨가해 형태만 유지 시킬 수 있도록 해야하고 글루텐이 형성되어 질겨지는 것을 조심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파이는 층층이 겹겹이 형성되는 파이지가 아닙니다. ^^

속으로 채워지는 필링도 달달한 종류의 필링으로 디저트를 만드실 수 있고요, 간간한 사보리 음식을 넣고 덥어 굽는 파이도 만드실 수 있는데 그건 파이지 재료에서 설탕만 빼주시면 되지요.

전에 올린 저의 베이식 파이지 만들기를 참조하셔도 좋고요. 레디메이드 파이 숏 크러스트 만들기

이번에는 기본 파이지에 우유 빼고 달걀로 물기를 주면서 더욱 고소한 맛을 더하는 프렌치 파이지 만들기를 해보렵니다. 프렌치 파이 크러스트 만드는법 보세요.^^

 


프렌치 파이지 레시피


재료 (23 센티 파이틀)

박력분 밀가루 320밀리리터(210 그램) 바닷 소금 1/4 티스픈, 설탕 1큰술, 찬 무염 버터 100 그램, 달걀 큰것 1개

* 뚜껑 까지 덥는 파이를 만드시려면 두배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프렌치 파이지 만들기 밀가루, 소금, 설탕을 잘 섞어 체에 받치시고 깍뚝 썬찬 버터를 넣고 푸드 프로세서에 돌려 골고루 섞어 주시거나 손 끝으로 비벼서 섞어주세요. 이때는 물기가 아닌 지방만 들어가므로 마구 비벼줘도 좋아요.

  프렌치 파이지 만들기

잘 섞인 크럼블에 달걀 넣고 손으로 달걀 잘 풀어주면서 뭉칩니다. 너무 힘을 주어 반죽하거나 하지 마시고 살살 하세요.

 

프렌치 파이지 만들기뭉쳐진 파이지를 납작하게 밀어서 파이 틀이나 타르트 틀에 넣고 모양을 잡아주세요. 그리고 냉장고에 30분 이상 굳힙니다.

 

프렌치 파이지 만들기 굳힌 파이지에 포크로 공기 구멍 내주고 필링을 채워 구워주시거나 필링 채우고 뚜껑 덥어 구워주셔도 좋고요.

 

프렌치 파이지 만들기 레디메이드 파이지 처럼 미리 구워진 파이지를 만드시려면 우에 유산지 깔고 베이킹용 콩이나 저처럼 묵은 쌀 같은 걸로 채워주신 뒤에,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 굽고 온도를 180도로 낮추어 유산지와 콩이나 쌀을 제거 한 다음 5~10분 정도 더 구워주시면 됩니다.

 

프렌치 파이지 만들기

바삭하게 구워진 파이지에 필링 채워 더굽는 파이는 더 굽고 그냥 드셔도 되는 필링은 그대로 필링만 채워서 굳힌다음 드세요.

 

 

프렌치 파이 크러스트 만들기” 에 대한 3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