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카레 라이스 후다닥 만들기

 카레 라이스  레시피

혼자 먹는 밥상 차리기 귀찮습니다. 대충 있는 반찬 한두가지에 밥이랑 먹게 되는데 우리집에 배추 김치가 두가지나 있는 경사가 생겼네요.이웃 새댁이 친정 어머니께서 부쳐주셨다며 잘 익은 배추 김치 한포기를 갖다주어 수제비 맛나게해서 끔찍하게 맛나게 먹어치우고 배추 겉절이 담가 조금 나눠주었더니  배추 김치 한포기 더 주더라고요. 요런건 제게 남는 장삽니다. 하하하  홍콩에선 한국 배추 같이 얄팍한 줄기에 속이 꼭찬 배추 구하기도 어렵지만 맛도 그만큼 고소하지도 않고 무 역시 왜무라 불리는 길다란 맛대가리 없는 무 밖에 없어 포기김치 담글 맛이 안나요. 헌데 이웃 새댁 덕에 딸 생각하고 정성 가득 담긴 기가막히게 맛난 포기 김치가 생겼습니다. 뭘 만들어 김치랑 먹어 볼까 냉장고를 열어보니 늘 준비해 놓고 있는 양파, 당근, 감자가 보입니다.  거기에 생각 나면 구워 먹을라고 사온 돼지고기 삼겹살도 있네요. 제 머리에 이웃 애기엄마가 한국에서 사왔다며 준 카레가루가 떠오릅니다. 그럼 만들어야죠. 카레 라이스.^^

 옛날 울 엄니가 카레라이스 하실땐 카레가루에 전분 넣어 따로 볶아서 하시는 번거러운 과정이 있었는데 요즘은 간편하게 만들수 있도록 인스턴트 카레가 잘 만들어져 나오죠. 아마 나이 어린 새댁들은 무슨 소린지 모르실 거예요.
카레는 커리잎이라는 톡특한 향이나는 잎사귀 갈아서 다른 향신료를 섞은 양념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외국 마트에서 카레가루 파는건 울 엄니가 만드시던 방법으로 따로 볶아 사용해야하지만 인스턴트 카레는 다 만들어져 그냥 넗어주기만 하면 되지요. 홍콩에도 일본에서들어온 큐브로된 카레가 많이있습니다. 찬물에도 잘 녹는다는데 전 옛날 습관이 남아 따로 녹여 사용하지요.


기본 카레 라이스 레시피

 
카레 라이스 레시피
재료(4인분)
돼지고기 150그램, 당근 큰거 반개정도, 감자 큰거 하나, 양파 큰거 반개, 카레가루 4인분마큼(봉다리에 몇인분이라고 적혀있어요.) , 식용유 한큰술

 

간단 기본 카레 레시피

돼지 고기는 찬물에 헹궈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 놓고요, 감자와 당근 그리고 양파는 깍뚝 썰기로 적당히 썰어 놓습니다. 카레 가루는 찬물 한공기 정도에 풀어 놓고요.

 

간단 카레 레시피

냄비를 센불에 올리고 뜨거워지면 식용유 조금 두르고 돼지 고기 부터 넣고 익힙니다. 돼지 고기가 노릇하게 구워진 다음 다음 재료 넣어야 돼지 고기가 쫄깃하니 좋더라고요.

돼지고기 익은 다음 갖자와 당근을 넣고 볶아주고 감자가 거진 익으면 양파 넣고 양파가 익을 때까지 볶습니다. 양파가 익은 뒤에 물을 700 밀리리터(3공기 정도) 붓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불로 줄이시고 카레 섞어논 물 붓고 중간 중간 저어 주면서 끓이시면 걸쭉한 카레가 만들어 집니다. 여기에 후춧가루와 소금으로 간 맞추시고 요리 끝.

  간단 카레 만드는 법

반찬도 필요 없이 밥에 얹어 먹으면 되는데 이 카레 라이스가 느끼한 맛은 없어도 김치 없으면 한그릇 비우기 어려운 요리지요? 저는 김치 두가지 다 놓고 먹습니다.

 

간단 카레 만들기

기본 채소 네가지와 돼지고기 조금으로 후다닥 만든 카레. 맛나유~!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