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국수, 한국식으로 만드세요.

 

한국식 쌀국수 레시피       쌀국수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베트남의 국민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지요. 시원하고 개운한 육수에 가벼운 쌀국수와 싱싱한 채소 몇가지. 국수보다 국물 맛에 더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요.  그 시원하고 개운한 베트남 쌀국수를 피비 아지매가 한국으로 훔쳐왔읍니다. 이것 땜시 맘 상하신 분들은 신고하셔도 됩니다.ㅎㅎㅎ

베트남 쌀국수 육수는 소의 잡뼈에 양파, 마늘 등 양념 채소를 불에 끄을려서 넣고 팔각 정향 계피 생강 등등의 향신료를 넣고 폭 고아준 육수입니다. 한국에서 베트남 쌀국수 해드시겠다고 요래 끓이다간 재료 장만하는데서 짜증 받고 양파 끄실리다가 열 받고 뼈육수 푹 쌂아 고아주다 한세상 가지요.

 게다가 한국 분들 중엔 이것에 들어가는 향신료 땜시 꺼려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한국인에겐 특히 고수,,, 요 코리앤더, 샹차이, 실란트로, 팍치 등등 이름도 다양한 고약한 풀떼기 싫어하시는 분들 엄청 많고요. 쌀국수라는 것이 한국 쌀처럼 우리 입맛에 맞는 구수한 쌀로 만든것이 아닌 동남아 쌀로 만든 것이라 우리 입맛에 약간 비릿함이 있어서 다른 육수 보다 우리에게 구수하고 시원함을 주는 소고기 육수가 제일입니다. 그래서 수입 소고기 갈비살만 발라논 팩 하나 사다 육수해서 쌀국수 만들기 한국 스타일로 우리 입맛에도 맞고 쉽고 간단하고 그러면서도 본래 쌀국수 격은 지켜주는 고런 레시피 …. 보셈.^^*

 


한국식 쌀국수 레시피


한국식 쌀국수 레시피

      쌀국수 육수 재료(4인분)

           소고기 국거리용 400그램

           대파 흰부분 20쎈티 정도

           통마늘 3~4쪽

           국간장 1큰술

           피쉬 소스 1큰술

           간맞출 피쉬 소스나 국간장 조금 더

       쌀국수 말이 재료

           쌀국수 250 그램

           작은 양파 1개

           숙주 두주먹 (150g)

           쪽파나 대파 썰어서 한주먹

           생고추 2~4개

 

 한국식 쌀국수 레시피

국거리 용 소고기는 찬 물에 담가 핏물을 빼시고, 대파와 마늘을 넣고 물 2리터 이상 부은 뒤 센불에 올려 끓이시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30분 정도 조곤 조곤 끓이세요. (양이 많으면 더 오래 끓이셔야죠)

적당히 육수가 끓었다 싶으면 대파 건져 버리시고 소고기 덩어리 건져 식힌뒤 적당히 한입 크기로 잘라두시고, 국간장과 피쉬 소스로 입맛에 맞게 간 맞추세요. (여기 까지가 한국식 소고기 육수 만들기였읍니다. 떡국도 소고기 무국도 미역국도 요 육수로 가능합니데이~~~)

쌀국수는 큰 그릇에 담아 놓고 뜨거운 물을 잠기도록 부은 뒤 5분 정도 두었다가 찬물로 몇번 헹구시고 체에 두어 물기 빼신뒤 국수 그릇에 나누어 담습니다. 나머지 곁들일 채소는 사진 처럼 준비하시고요.

 

한국식 쌀국수 레시피 보글 보글 끓는 준비된 육수를 국수그릇에 몇 국자 붓고 따라 내고 요런 식으로 몇번 해주면 국수도 부들부들 익고 뜨끈해지죠. 그위에 썰어둔 고깃점과 채소 적당히 올린뒤 뜨끈한 국물을 채소위에 부어주고 식탁으로 고고~~ 채소는 안익혔어도 뜨거운 국물 부을 때 금방 익어요.

 

한국식 쌀국수 레시피 요래 뜨끈 개운함 한국 식 소고기 국물과 동남아시아 쌀국수의 만남의 자리..ㅋㅋ요래 개운하게 드셔도 좋지마는… 더 얼큰한게 고프신 분들은 스리라차 찾으시지요? 사다 넣어도 되지만 만들고 싶으시면 요기로….세계인을 중독 시킨 핫 소스, 스리랏차 소스

 

한국식 쌀국수 레시피

 그냥 시원하게 드셔도 좋고요.

 

한국식 쌀국수 레시피 저는 다데기 찾아 올립니다. 다데기 레시피는 요기로… 만들어 두면 유용한 양념, 다데기

 한국식 쌀국수 레시피

국물도 얼큰 시럽게, 지금까지 피비 아지매의 베트남 쌀국수 훔치는 장면을 보셨읍니다. 이제는 쉽게 간단하면서 우리 입맛에 더 잘 맞는 한국식으로 해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