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카페

깔끔한 연근 피클

 

깔끔한 연근 피클 레시피     아시나요? 연근으로 피클을 담그면 씹는 질감이 아주 그만입니다. 새콤 달콤 간간하게 간장 피클 담기 와 같이 연근 간장 피클 만들기로 해서 밥 반찬으로 해도 좋지만 이번엔 맑고 깔끔하게 조금 식초 양을 넉넉히 해서 시큼한 맛을 더하고 달달한 맛도 더하면서 간은 줄여서 여름 더운 날씨에 입맛 없을 때 혀끝을 톡 쏘는 입맛 잡는 피클로 만들었지요.

 베트남이나 중국 식당에 가면 가끔 아주 어린 가늘디 가는 연근 샐러드가 메뉴에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주 새콤하고 달게 만들어 튀긴 양파채를 올리기도 하고 통새우를 삶아 함께 무쳐 샐러드 처럼 나오는데 은근히 중독적인 맛이지요. 밥 반찬이라기 보다는 입맛 돋구는 사이드 디쉬로 그만입니다. 마트에 햇 연근 연하게 생긴 것이 나와있는데 그 연근 샐러드 생각이 나서 피클을 담가 이틀만에 다 먹어치웠습니다. 하하…

서양인 남편 덕에 육류가 주 음식이 된 우리 집에서 고기와 함께하면 더욱 좋더라고요. 특히 간장 양념에 재웠다 굽거나 찜을 한 고기와 함께 먹으니 느끼함을 확 잡아주어서 아주 좋더군요. 입맛 잃으신 가족이 게시면 햇 연근이 시장에 보이면 듬뿍 사다 피클로 담가 입맛 잡아보세요. 물론 다른 재료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담가도 괜찮겠지요.^^*

 


맑은 연근 피클 담그기


  깔끔한 연근 피클 레시피 연근 피클 재료

       껍질 벗긴 연근 350 그램

       물 300 밀리리터

       식초 200 밀리리터

       설탕 7큰술

       바닷 소금 1티스픈 반

       마른 고추 한 꼬집(옵션)

       통 후추 1티스픈(옵션)

 

 

 

 

 

 

 

깔끔한 연근 피클 레시피 통으로된 연근은 잘 씼어 껍질을 벗기고 식초 한큰술 탄 물에 담가두고 준비하세요.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하여 식촛물에30분 정도 담갔다가 건져둡니다. 다음 물을 한바가지 정도 끓여 연근에 부어 1분 정도 두었다가 연근만 건져 깨끗이 소독한 병에 담아두세요.

 

깔끔한 연근 피클 레시피

나머지 재료들을 냄비에 담아 중불에서 끓여 끓기 시작하면 불 끄시고 간을 보아 설탕양을 조절하세요. 피클 물이 한김 나가면 연근 담아둔 병에 붓고 완전히 식힌 뒤 마개를 막아 실온에서 하루 두었다가 꺼내 드시면 됩니다.

 

깔끔한 연근 피클 레시피

꺼내 드시기 시작하시면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것 잊지마시고요.

 

 깔끔한 연근 피클 레시피

기름진 반찬과 함게 드셔도 좋고 삶은 해물과 함께 피클 물을 조금 넣고 무쳐서 샐러드로 드셔도 아주 좋습니다.

 

 



댓글 남겨 주시면 요리 할 때 힘이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4 visitors online now
4 guests, 0 members
Wordpress Content Copy blocker plugin by JaspreetChah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