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냐콜라다 레시피

   

 여름 하면 시원한 파도 치는 바닷가와 모래사장, 그리고 그옆에 오두막 마냥 간이로 만들어진 칵테일 바, 햇볕 아래 누워 마시는 한잔의 트로피칼 드링크…… 크~~~~ 바캉스 요정도는 가줘야 다음 여름 까지 일년 내내 뿌듯할텐데 피비 아짐은 집에서 한 여름 보내기로 결심했습니덩. 움직이면 더 더웅께……

스페니쉬로 피냐는 파인애플을, 콜라다는 변형이란 의미라네요. 파인애플의 변신…우찌 변했을까요. ^^*

 

1954년, 푸에르토리코 산후안이란 곳에 있는 그당시 유명한 카리브 힐튼 호텔의 한 비치콤보 바에서 일하던 바텐더 레이몬이 만들어낸 칵테일이라고 하는데요, 그해에 푸에르토리코 대학에서 만들어낸 코코넛 크림(코코로페즈란 브랜드로 코코넛 크림이 상표화되지요.)을 사용해 만들어낸 코코넛 칵테일로써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게되고 1978년 피비 아짐 열살때… 코코 로페즈표 코코넛 크림으로 만든 피나 콜라다가 3밀리언이 팔려나가는 기록을 세우자 바로 그해 1978년 피나 콜라다는 푸에르토리코 공식 음료로 자리매김하게됩니다.

그 이후 바캉스 냄시 풍기는 트로피칼 칵테일로 남국의 정취 물씬 나는 코코넛 향으로 굴곡있는 이쁜 잔에 담겨 여름 바닷가 이곳 저곳에서 만날수 있는 대표적인 트로피칼 칵테일이 되고있지요. 피나 콜라다의 오리지날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럼 1: 코코넛 크림 2: 파인애플 쥬스 4 의 비율로 얼음 조각 두세개 넣고 블랜더로 갈거나 쉐이커에 흔들어 섞거나 해서 유리잔에 담아 파인애플 조각과 절인 체리로 장식합니다.

이후에 피냐 콜라다의 버전이 상당히 많이 등장하게되지요. 럼외에 다른 술을 넣기도 하고 코코넛 대신 연유를 넣기도하는 아류작이 탄생됩니다.

위키 백과에 적힌 것만 올려 보까요?

Amaretto colada: 아마레또 와인을 럼대신 넣은것.

Belizean piña colada: 코코넛 크림 대신 연유 넣은것.

Caribou Lou: 코코넛 크림 대신 말리부 럼 사용한것.

Iguana Colada: 피나 콜라다에 미도리라는 그린 리퀴어 넣은것.

Kahlúa Colada :럼대신 카훌라 넣은것.

King Henry or Chi Chi :럼대신 보드카 넣은것.

Lava Flow:피나 콜라다에 딸기 리퀴어 섞은것.

Marula Colada :럼 대신 아마룰라(베일리즈 비슷한 맛이나는 남아공 술이예요) 섞은것

Miami Vice :딸기 리퀴러와 피나 콜라다를 얼려서 섞은것.

Jackolada: 잭다니엘 피나 콜라다의 반정도 부어준것.

Virgin piña colada or piñita colada : 술이 안들어간 것.

요중에서 피비 아짐이 만든것은 오리지널 피나 콜라다 (저는 다크럼 사용해요) 버진 피나 콜라다 마룰라 콜라다입니다. 보셈.^^*

 


피나 콜라다 레시피


버진 피나콜라다 만들기

코코넛 크림 50 밀리리터, 파인애플 쥬스 100 밀리리터, 얼음 2조각 뿌셔서 쉐이커에 담아 흔들어주심 버진 피나 콜라다.

버진 피나콜라다 레시피

 

피나콜라다 만들기

럼 25 밀리리터, 코코넛 크림 50 밀리리터, 파인애플 쥬스 100 밀리리터, 얼음 2조각 뿌셔서 흔들거나 갈아주심 오리지날 피나 콜라다.

피나콜라다 만들기

아마룰라

요게 아마룰라란 술입니다. 베일리즈 맛 비스무리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고향인 술이죠.

마룰라 콜라다 만들기

아마룰라 25 밀리리터, 코코넛 크림 50 밀리리터, 파인애플 쥬스 100 밀리리터, 얼음 2조각 깨부셔서 흔들거나 갈거나…해주심 마룰라 피나 콜라다.

마룰라 콜라다 만들기

바캉스 멀리 가면 더 짜증 날탱께… 집에 앉아서 시원하게 바캉스간 기분만 내면 우떨지….

 

Phoebe Chung

반갑습니다. 피비의 카페 주인 피비 정 아줌마입니다. 홍콩에서 18년이나 살고있고 조만간 홍콩탈출을 시도 하려고 합니다.^^ 피비 아줌마의 앞으로의 여정도 레시피와 함께 기대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