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연어 타르타르

 

연어 타르타르 레시피   며칠 전 제 생일이라고 홍콩 완차이라는 곳에 있는 울루물루 스테이크 하우스에 가서 저녁 식사를 했어요. 스타터로 참치 샐러드를 시켰는데 입맛 돋구기에 아주 좋게 깔끔하게 참치 타르타르로 만들어 와사비 마요 소스를 접시에 깔고 나오더군요. 약간의 쪽파와 레몬즙, 소금과 후추 가루로 버무려서 살림하는 아줌마 머리로 가격 생각하면 먹기엔 좀 아까운 감이 없지 않았지만….그래도 일년에 한번인 생일이니까 맛나게 먹었지요.

그리고 집에와서 다음 날, 그 참치 타르타르가 생각이 나서 동네 마트 회 코너에서 싱싱한 연어 회를 사와 연어 타르타르를 만들어 쉬고 있는 남편 점심식사로 바쳤습니다. …하하하..

보통 서양식의 스타터로 테이블에 올리자면 제가 만든 양으로 2인분이 가능하겠지만 점심 식사로 간단하게 하자면 샐러드 약간과 함께 해서 1인분으로 하면 든든 할것 같아요. 만들기도 쉽고 간단하니 한번 해보세요. 남편이 아주 흡족해 하더라고요.

 


연어 타르타르 만들기


 

연어 타르타르 레시피

   연어 타르타르 재료 (1~2인분)

         싱싱한 연어 살 180 그램

         잘게 썬 쪽파 1큰술

         레몬 즙 1큰술 반

         바닷 소금 1/3 티스픈

         후추 가루 1/3 티스픈

 

    

 

 

 

 

 

 

 연어 타르타르 레시피

연어를 잘게 썰어 나머지 재료와 섞어 그릇이나 몰드에 담아 랩으로 덥어 냉장고에 30분 이상 두세요. 썰고 무치는 동안 연어 살이 조금 미지근해 졌으니 차게 두셔야 좋아요. 몰드가 없으시면 저 처럼 적당한 크기의 컵이나 종지에 꼭꼭 눌러 담아 랩으로 덥으세요.

  연어 타르타르 레시피

접시에 담으실 때는 연어 샐러드를 담은 그릇을 약간 비스듬하게 하여 접시에 살짝 몇번 쳐주면 예쁘게 빠져 나옵니다. 여기에 레몬 웨지 하나와 마요네즈와 와사비를 1:1 비율로 섞어준 와사비 마요네즈를 곁들이면 아주 좋아요.

 연어 타르타르 레시피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