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카페

잣이 씹히는 두유 푸딩

 

두유 푸딩 레시피여름에 차게 냉장시킨 젤라틴으로 만든 젤리나 푸딩 종류 아이들이 좋아하죠. 젤라틴 가루를 준비해두면 쥬스나 과일 즙으로 얼마든지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젤라틴 푸딩이니까요, 시간이 있으시다면 아이들 시판 제품에서 해방 조금 시켜주세요. 저는 여름이면 항상 입에 달고 사는 홍콩에선 또장이라 불리는 맑은 두유로 만들었는데요, 같은 방법으로 과일 즙이나 쥬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마시던 두유와는 달리 홍콩 또장은 걸쭉한 느낌 없이 아주 맑아서 시원하게 마시면 가슴 속 까지 시원합니다. 색다른 맛을 첨가한 두유들도 많은데 저는 오리지널에 단맛이 덜들어간 두유로 더위 속 갈증을 달래지요. 두유만으로 푸딩을 만들었더니 연두부 같은 느낌이 들어서 여기에 잣을 갈아 넣었습니다. 호로록 부드러운 푸딩에 잣이 씹히는 맛이 더해져서 좋더라고요. 아이들 보다는 어르신들이 더 좋아하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두유 푸딩 레시피


두유 푸딩 레시피   잣이 든 두유 푸딩 재료(4인분)

       두유 400 밀리리터

       잣 50그램

       설탕이나 꿀 1큰술

       무향 무취 젤라틴 가루 2티스픈

 

 

     

 

 

 

 

 

 

 

 

 

두유 푸딩 레시피

 두유 50 밀리리터 정도를 작은 그릇에 담고 젤라틴 가루를 솔솔 뿌려 둡니다. 10분 정도면 녹아있는게 보여요. 젤라틴 녹는 동안 잣과 설탕을 함께 갈아 두시거나 꿀을 사용하시면 잣만 블랜더나 절구에 갈아두세요. 냄비에 두유 남은 것과 잣 가루를 넣고 꿀 사용하시면 꿀도 함께 넣고 중불에서 보골보골 끓기 시작하는 순간까지만 끓입니다.

 

두유 푸딩 레시피 냄비를 불에서 내리고 뜨건운 상태에서 젤라틴 녹인 두유를  붓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한김 빠지면 굳히실 용기에 나누어 붓고 완전히 식은 뒤에 랩으로 감싸 냉장고에 하룻밤 정도두세요.

 

두유 푸딩 레시피 냉장고에서 굳고나면 용기에서 빠지기 쉽도록 미지근한 물에 내용물에 물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살짝 담구었다가 접시 위에 뒤집으면 잘 빠집니다. 여기에 꿀이나 메이플 시럽을 조금 얹어드시면 좋아요.

  두유 푸딩 레시피

잣이 씹히는 두유 푸딩 만들기, 이 방법을 참고하셔서 과일 쥬스로도 만들어 보세요.

 

 



댓글 남겨 주시면 요리 할 때 힘이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4 visitors online now
4 guests, 0 members
Wordpress Content Copy blocker plugin by JaspreetChah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