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카페

간단한 프렌치 요리 시금치 키쉬

 

시금치 키쉬 레시피    키쉬(quiche). 키쉬는 프랑스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요. 요거이 사실은 14세기 영국에서 만들어 나타난 영국 음식이라네요. 파이 크러스트안에 짭조름한 달걀 커스타드 넣고 구운 고소하면서 짭조름한 사보리 파이…. 잘 알려진 키쉬 로레인은 오늘 레시피에서 시금치 빼시고 베이컨을 잘게 잘라 파 볶을 때 살짝 볶아 넣어 주심 되요. 시금치에 햄이나 닭가슴살 다져 넣으셔도 좋고요, 버섯을 볶아 넣거나… 아무튼 다양하게 나오죠.

가끔 외출 해서 점심 먹고 돌아댕기다 출출해지면 별다방이나 퍼시픽 커피점에서 커피랑 뭘 하나 먹어야겠다…하고 두 부부가 의견 일치하고 들어가죠. 그리곤 진열장 둘러 보다 키쉬를 집을 땐 배가 좀 고프다는 얘기예요. 아님 머핀이나 케익 하나 사서 둘이 나눠 먹걸랑요. 키쉬는 절대 나눠 먹는 일 없이 두개 사서 맛이 다를 경우 교환은 합니다. ㅎㅎ 울 아자씬 늘….. 시금치 키쉬를 고르고요, 저는 늘 버섯 들어간 키쉬를 고릅니다.


 

시금치 키쉬 레시피


시금치 키쉬 레시피   시금치 키쉬 파이지 재료(지름 23센티 파이팬, 6인분)

            박력분 밀가루 300 밀리리터

            소금 1/4 티스픈

            설탕 1/4 티스픈

            무염 버터 80 그램

           찬물 3~4큰술

   시금치 키쉬 필링 재료

           대파나 쪽파 잘게 썰어 4~5 큰술

           버터 1큰술, 달걀 4개

           헤비 크림(생크림) 200 밀리리터

          치즈(체다, 그뤼에르, 파마산, 모짜렐라 등등 ) 100 그램 정도

          넛 메그 1/4 티스픈(옵션)

          소금 1/4 티스픈

           케언 페이퍼나 고운 고추가루 1/4 티스픈

         시금치 데친것 물기 짜고 썰어 150 그램 (냉동 시금치는 해동한 후에 물기 꼭 짜서 150 그램이예요.)

 

 

 시금치 키쉬 만들기

먼저 파이지를 만들어 구워주세요. 레디메이드 파이지 사다 하셔도 좋고요, 직접 만드시려면 주어진 재료로 레디메이드 파이 숏 크러스트 만들기에 만드는 방법 으로 미리 구워내세요.

파이지가 구워지는 동안 대파를 썰어 버터 조금 두르고  중불에 볶아냅니다. 삶은 시금치나 냉동 시금치는 물기 꼭 짜서 구워낸 파이지에 평평하게 담아두고요.

 

시금치 키쉬 만들기 크림, 달걀, 케이언 페퍼, 넛머그, 소금 넣고 저어줍니다. 달걀이 보들 보들 풀리도록… 크림이 몽울 없이 풀리도록…그리고 치즈, 파 넣고 잘 저어 섞어두세요. 저는 체다 치즈에 파마산 한큰술 정도랑 모짜렐라 밤톨 만큼 남은거 넣었어요 . 모두 잘 섞어서 시금치 위에 붓고 평평하게 만든 뒤 160도로 예열된 오븐의 맨 아랫칸에 넣고 50~60분 정도 구워줍니다. 이쑤시개로 가운데 찔럿다 뺐을 때 깨끗이 나오면 다 익은거지요?

 

시금치 키쉬 레시피잘 식혀서 썰어서 드세요. 저는 타바스코 소스 뿌려서 먹으면 좋더라고요.^^

 

 



댓글 남겨 주시면 요리 할 때 힘이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3 visitors online now
3 guests, 0 members
Wordpress Content Copy blocker plugin by JaspreetChah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