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이케아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레시피

이케아 가시면 스웨디쉬 미트볼 많이 드시지요? 스웨덴 미트볼 쉣블라르 (köttbullar) 입니다.

이름도 참 거시기하게 쉣하지요? ㅋ. 저는 이케아가면 구경하고 나오면서 스웨디쉬 미트볼을 먹고요, 식료품 코너에서 연어와 밀크 캐러멜 맛 나는 옛날 아가들 기저귀 고무줄 같이 생긴 쫄깃한 캔디를 사오는데 한국 이케아에도 그게 있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아주 오래오래전 블로그 처음 시작 할때 티스토리 블로그에 스웨디쉬 미트볼 올린 적이 있었는데 다시 찍어 올립니다. 크림 소스에 향긋한 향신료 향이 살짝나는 이탈리아 미트볼과는 다른 그런 맛이 은근히 고소하고 매력있지요. 여기에 들어가는 향신료에는 넛메그와 올스파이스가 있는데 정향이 있으시면 두가지 향신료 중 하나는 정향 가루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이케아 안가고도 맛볼 수 있는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만들어 볼까요.

 


이케아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레시피

이케아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레시피

재료(2~3인분)

미트볼 재료

다진 소고기 400 그램 (혹은 소고기와 돼지 고기 200 그램씩 섞으셔도 됩니다.), 작은 양파 반개, 달걀 1개,

소금 1/4티스픈, 흰 후추 1/4 티스픈, 정향이나 올스파이스 가루 1/4 티스픈, 넛메그 가루 1/4 티스픈, 생강 다진것 1/2 티스픈,

빵가루 50 그램, 우유 7큰술, 부침용 올리브유 2~3큰술

소스 재료

버터 1큰술, 더블 크림 7큰술, 넛메그 1/4 티스픈, 정향이나 올스파이스 1/4 티스픈, 흰 후추가루 1/4 티스픈, 소금 약간.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레시피

빵가루는 우유 7큰술에 적셔두세요. 보통 식빵을 쓰셔도 되고 저처럼 시판 빵가루 쓰셔도 되는데 아마도 촉촉한 빵을 쓰시면 좀 물기가 남을겁니다. 그땐 손으로 꼭 짜서 미트볼에 넣습니다. 양파는 잘게 썰고 부침용 올리브유만 빼고 모든 재료 넣고 손으로 조물 조물 주물러서 2.5~3센티 정도의 지름으로 미트볼을 빚어주세요.

 

이케아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레시피

빚어논 미트 볼을 중불에서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둥글리며 익힙니다. 둥글리며 익히다 보면 약간 찌그러집니다. 그게 싫으시면 180도 예열된 오븐에 25~30분 정도 익혀 주시는데 팬에 둥글리며 익힌것이 더 맛은 있어요.

 

이케아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레시피

소스팬이나 스웨디쉬 미트볼 부쳐낸 프라이팬에 버터 넣고 녹인 후에 크림과 향신료 넣고 저어 섞어가면서 약불에서 끓이세요. 보골보골 거품이 일면서 끓기 시작하면 불 끄시고 소금으로 간 맞추시면 됩니다.

  이케아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레시피

접시에 스웨디쉬 미트볼 담고 소스 얹어서 샐러드와 함께 했는데 겨울 같으면 매쉬드 포테이토가 스웨디쉬 미트볼에는 제격이죠?

  이케아 스웨디쉬 미트볼 쉣블라르 레시피

이케아 스웨디쉬 미트볼 먹어 봅시다. 집에서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