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카페

타이 새우 케익 튀김 ‘터드 만 궁’

타이 새우 케익 튀김 레시피

타이에 가면 해산물 요리가 많지요? 타이 음식 중에 새우 요리들이 아주 맛납니다. 그중에 한가지 ‘터드 만 궁’이라는 타이 새우 케익 을 소개할까요.타이의 해산물 요리 중에 유명한 것 하나가 피쉬 케익입니다. 다진 생선 살에 타이식 양념 살짝해서 프라이팬에 부쳐내는데요, 터드 만 궁은 다진 새우살에 빵가루 옷 입혀서 튀겨낸 것입니다. 고것을 플럼 소스나 스윗 칠리 소스에 찍어 먹으면 그만이지요. 태국에서도 이 요리는 탑 메뉴에 들어간다고해요. 태국 여행 많이들 하시는데 맛보신 분들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우짤란지…

얼마전 홍콩 에어포트 옆구리에 있는 에라완 타이 레스토랑에 다녀온 글을 올렸었지요? 그곳에 울 아저씨가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가 이 새우 케익입니다. 

에어포트 옆 에라완 타이 레스토랑 구경가기

그냥 통째로 튀김 옷 입혀 튀긴 새우 튀김과는 다른 이색 적인 맛이라서 여행 중에 드셔 본 분들은 그때 생각하면서 처음이신 분들은 그냥 튀기지 번거롭게 이거시 뭐시다냐 하시드라도 한번 만들어 드셔 보시길 바래요. 특히 저는 동그랗게 만들어 튀겼지마는, 납조디하게 만들어서 피쉬버거 처럼 빵 사이에 낑가드셔도 아주 좋아요.

 


 

타이 새우 케익 튀김 ‘터드 만 궁’레시피

 DSC_6376

타이 새우 케익 재료(전채요리로는 4인분)

   껍질 벗긴 새우 400 그램, 라드 1큰술(혹은 돼지 비계 부분만 2큰술 정도), 마늘 2톨, 고수 줄기 부분 약간(고수 싫으신 분은 쪽파 1줄기)

   흰 후추가루 1티스픈, 피쉬 소스 2티스픈, 달걀 1개, 밀가루 반컵, 빵가루 1컵, 튀김용 식용유 넉넉히

타이 새우 케익 튀김 레시피

  새우는 등 부분 칼집내어 내장 제거 하시고 찬물에 헹구어 물기 빼둡니다.

타이 새우 케익 튀김 '터드 만 궁' 만들기

마늘과 라드, 고수 줄기 넣고 브랜더로 갈아 주세요. 라드가 없으시면 돼지 비계 부분만 두어 큰술 넣어 함께 갈아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흰 후추와 피쉬 소스 넣고 한번 더 블랜더로 갈아 줍니다.

타이 새우 케익 튀김 '터드 만 궁' 만들기

갈아지면 탱글탱글한 반죽이 됩니다. 냉장고에 넣어 두시고 다음 재료 준비하세요.

타이 새우 케익 튀김 '터드 만 궁' 레시피

달걀은 식용유 두어 방울 넣고 잘 풀어주세요. 밀가루와 빵가루도 작은 접시에 따로 담아 놓고요. 갈아논 새우를 숟가락으로 적당히 등분해 나누어서 물기 살짝 묻힌 손으로 모양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서로 겉옷을 입혀서 접시에 담아놓아요.

타이 새우 케익 튀김 '터드 만 궁' 만들기

프라잉팬 깊숙한 것에 식용유 넉넉히 붓고 센불에서 기름이 뜨거워지면 중간 불로 낮추세요. 빵가루 조금 넣어 보아 바로 거품이 보골보골거리며 튀겨지면 새우 케익 하나씩 조심 조심 넣으시고, 뒹굴려 가면서 사방 팔방 노릇노릇해지도록 튀깁니다.  튀겨지는 동안 새우 케익이 약간 부풀어서 커져요.

타이 새우 케익 튀김 '터드 만 궁'레시피

그럴듯한 갈색이 되면 키친 페이퍼 위에 올려 기름기 빼주시고 적당히 뜨거운 기운이 식으면 칼로 반 잘라서…

타이 새우 케익 튀김 '터드 만 궁'레시피

요래 탱글한 새우 살 가득 새우케익 완성. 여기에 달달시런 플럼 소스나 스윗 칠리 소스  곁들여 식탁으로 나가면 되는겁니다.

홈 메이드 스윗 칠리 소스

 

타이 새우 케익 튀김 '터드 만 궁'레시피      



댓글 남겨 주시면 요리 할 때 힘이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3 visitors online now
3 guests, 0 members
Wordpress Content Copy blocker plugin by JaspreetChah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