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 만들기 를 채식으로 해보았어요. 채식하시는 분들이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단백질 이지요.

단백질 재료로 두부와 땅콩을 넣어주었더니 두부의 보들한 맛과 땅콩의 고소하이 잘 어울렸고요.

단호박을 넣었더니 단맛도 추가되어 이만한 밥도둑이 없네요.

 

채식 두부 카레 만들기

카레를 만들려고 보니 돼지 고기도 없고 소고기는 냉동이 꽝꽝 되있네요. 게다가 냉장고에서 오늘 낼 하고있는 두부가 까꿍합니다. 두부 조림 만들어 먹을려고 사다 놨는데 칼국수에 며칠 꽂히는 바람에 뒷전 신세가된 두부지요.

홍콩에 온지 얼마 안되어 어머니와 미국에 계신 이모님이 오셨을때 홍콩의 관광지중 하나인 만불사라는 절에 다녀온적이 있습니다. 그 절에서 점심 식사를 했는데 홍콩의 사찰 음식을 경험 한거지요. 물론 고기는 한점도 안들고 채소안에 버섯이나 견과류, 두부를 넣어 볶아 소스를 걸쭉하게한 간단한 음식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 생각이나서 저도 카레에 두부를 튀겨 넣어봤지요. 그리고 먹다 남은 땅콩까지… 감자도 칼국수 해먹느라 반쪽 밖에 안 남아서 단호박을 썰어 넣었습니다. 그런데 요게 아주 별미였어요. 돼지고기 나 소고기 특유의 냄새없이 향긋한 카레향 그대로 남아있고 고소한 땅콩 씹히는 맛도 재밌고, 단호박의 달달한 맛까지 ….

 

두부 땅콩 카레 레시피


      

 

채식 카레 레시피

재료(4인분)

두부 한모, 땅콩 반컵, 깍둑썬 단호박 반컵, 깍둑 썬 당근 반컵,

양파 반개, 완두콩 반컵,

전분가루나 밀가루 한줌, 식용유 5큰술, 간맞출 소금과 후추 약간, 고형 카레 2조각, 물 2대접

(저는 큼직한 조각이던데 한국은 어떨지 모르니 나중에 넣으실때 걸쭉한 걸 보아가면서 조절하세요. 가루 카레는 3큰술 정도 물에 개어 쓰시면 될것 같아요. 브랜드 마다 틀리니 그것도 조절하세요.)

 

 

 

 

 

 

채식 카레 레시피

 

두부는 큼직하게 깍둑 썰어 전분과 소금을 뿌려 두었고 나머지 채소는 깍뚝 썹니다. 두부를 센 불에서 기름을 넉넉히 두른 팬에 튀기듯이 노릇하게 익힌 다음 따로 담아 두세요.

 

채식 카레 레시피

기름 살짝 두른 팬에 깍둑 썰어둔 당근과 호박을 먼저 넣고 볶다가 당근이 반쯤 익었다 싶으면 양파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익었다 싶으면 땅콩과 냉동 완두콩을 넣어 볶습니다. 잘 안익는 재료부터 넣지요? 냉동 완두콩이 아니라면 완두콩을 양파 넣을때 넣으시면 적당합니다.

 

채식 카레 레시피

재료가 익으면 물을 붓고 따로 둔 두부 넣고 보글 보글 끓어 오를 때 고형 카레나 물에 갠 가루 카레 넣어 걸쭉해 질 때까지 두어번 저어주며 낮은 불에서 끓이세요. 마지막으로 간 보시고 소금과 후춧 가루로 간 맞추시고요.

채식 카레 레시피

 

저는 볶지 않은 비릿한 생 땅콩을 잘 먹어서 항상 사다두고 집어먹어요. 생땅콩 살짝 볶아서 넣었더니 고소하고 오도독 오도독 씹히는 맛이 있어요. 감자 대신 단호박 넣었더니 저는 그게 더 좋네요. 두부를 넣었더니 고기 잡내가 안나고 카레향만 향긋해서 깔끔한 맛이였답니다

 

채식 카레 레시피

 

 

Phoebe Chung

반갑습니다. 피비의 카페 주인 피비 정 아줌마입니다. 홍콩에서 18년이나 살고있고 조만간 홍콩탈출을 시도 하려고 합니다.^^ 피비 아줌마의 앞으로의 여정도 레시피와 함께 기대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