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 채소 타로로 만든 부침개

 

열대 뿌리 채소 타로 부침개 레시피타로 드셔 보셨나요? 한국에서 가을 한때 잠깐 나오는 토란과 사촌 지간인데 커다란 왕토란이라지요. 감자나 고구마 처럼 열대 지방 구황 작물로 많이 먹는데요, 홍콩에는 사시 사철 마트에 들어옵니다. 아마도 더운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많이 보시고 사서 요리도 해드셨을거예요. 못드셔본 분들 위해 표현을하자면 감자나 고구마 처럼 찌면 포실하고, 채썰어 튀기면 바삭하고, 생으로 먹으면 맛은 생밤과 같은데 향이 틀리고, 고구마 보다 단맛은 적고 감자 보다는 살짝 단맛이나고, 전분기는 셋 중에 으뜸으로 많은 작물입니다. 단 생으로 많이 드시면 혀와 목구멍이 텁텁하고 깔깔해지므로 생으로 드시는건 삼가하세요.

보고도 어찌 요리해 먹을지 몰라서 못 드셔본 더운 곳 사는 분들은 사다가 깨끗이 씼어 껍질 벗겨 쪄서도 드시고, 채 썰어 튀겨도 드셔 보시고, 고깃 국에도 썰어 넣어 보시고 저 처럼 부쳐서도 드시고 해보세요. 우리네 토란 처럼 손질하다 피부에 닿으면 알레르기 생기는 일도 없고, 잘못 요리해서 아린 맛이 나는 것도 아니라서 다루기는 수월한데 딱 한가지 커서 작게 나눠 잘라 놓을라면 튼실한 칼을 준비하세요. 단단한 밤 고구마 마냥 토막내 썰기가 조금 힘이 들어갑니다.ㅎㅎㅎ


타로 부침개 레시피


열대 뿌리 채소 타로 부침개 레시피

 

   타로 부침개 재료

       타로 반개 (600그램 정도)

       바닷 소금 반 티스픈

       물 250 밀리리터

       필요하다면 전분 가루 2~3큰술

       부침용 식용유 5큰술

 

 

   

 

 

 

 

 

열대 뿌리 채소 타로 부침개 레시피 타로는 찬물에 씼어서 껍질을 벗겨 채칼에 채 치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습니다. 저 큰 타로 반개만 부칠거예요.

 

열대 뿌리 채소 타로 부침개 레시피 채를 쳐서 소금과 물을 넣고 국자로 골고루 눌러가며 잘 섞어주세요. 전분이 타로 채에서 나와 물과 잘 어우러져야 부치기가 좋아요. 저는 귀찮음에 이대로 부치지만 부침개를 좀 더 쫀득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이 시점에 블랜더로 갈아 주시면 부침개가 아주 쫀득하고 맛납니다. 채 치지 않고 그대로 믹서에 갈면 믹서기 고장나기 쉬워요. 타로가 좀 단단한 것이라서요. 되도록 채 썰거나 작게 썰은 다음 믹서기에 넣으세요.

다음은 중불에 프라이팬 올리고 식용유 넉넉히 두른 다음 한 국자씩 퍼 올려 납조디하게 양면 노릇노릇 부쳐주세요.

  열대 뿌리 채소 타로 부침개 레시피

 그냥 드셔도 되지만 양념 간장 만들어 찍어드셔야 맛도 좋고 간도 맞지요. 부치실때 쪽파 썰어 넣으셔도 좋고요. 김치 넣어 부쳐도 좋아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