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샐러드 , 간장과 아보카도를 이용해 간단하고 맛도있고 건강하게 만들어보세요.

따로 드레싱을 만들 필요도 없고 보통은 씹기 힘든 케일이 드시기에도 한결 부드러울 겁니다.

육류나 생선 혹은 달걀, 채식을 하신다면 두부를 곁들여 한끼 식사도 가능하지요.

간장 아보카도 드레싱 케일 샐러드 만들기

오래전 제가 나이 어린 아가씨적에 농사지시던 시골 이모님 댁에 놀러갔을 때예요.

이종 사촌 언니가 케일과 사과등을 녹즙기에 갈아 피부에 좋다면서 권하더라고요.

제 기억으로는 이모님 집 앞마당에 케일을 심으셨던것 같아요. 아무튼 미용에 좋다니까 벌컥벌컥 마셨어요. 맛있더라고요.

기분이었을까요? 제 얼굴이 맨질 맨질해지는 것 같았던….^^

아무튼 그 이후에 케일을 보면 피부에 좋은 채소라는 기억이 제일 먼저 나서 조금씩이라도 장바구니에 담게 되더라고요.

But,

케일이라는 채소가 섬유질이 많아서인지 좀 억세서 씹어먹기에는 무리가가요. 한~~참 씹어야되요. 하하하

그렇다고 맨날 갈아서 쥬스로만 마시려니 버려지는 부산물이 아깝기도하고요.

국에도 넣어보고 삶아 무쳐도 보았지만, 오늘 같은 방법으로 샐러드를 하면 금방 만들고 맛도 좋아서 여름에 케일을 먹는 최고의 레시피란 저의 생각이예요.

although

피부에 좋다고 챙겨 먹기는 하지만 케일이 슈퍼푸드란 얘기에 조금 찾아봤어요.

슈퍼푸드 케일 효능

독소제거, 항암

케일에는 섬유질, 항산화제, 칼슘, 비타민 C 및 K, 철분 및 여러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고해요.

산화 방지제는 신체가 원치 않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 이러한 독소는 체내에 너무 많이 축적되면 세포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해요.

이로 인해 염증 및 질병과 같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암 발병에 역할을 할 수 있다고도하니

케일을 비롯한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채소들 찾아 먹어야겠네요.

당뇨

식이 섬유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도 낮아질 수 있다고하고, 항산화제는 당뇨병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식이섬유와 항산화제, 이 두가지 모두 케일에 들어 있어요.

심장 질환

케일의 다양한 영양소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칼륨: 소금 또는 나트륨의 소비를 줄이면서 칼륨 섭취를 늘리는 것이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익힌 케일 한 컵은 성인의 일일 칼륨 필요량의 3.6%를 제공합니다.

섬유질: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총 콜레스테롤 수치와 저밀도 지단백질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을 가능성이 더 컸졌다고하는데요.

어려운 말이지만 섬유질을 많이 먹으면 좋다는 말이겠지요.

뼈 건강

칼슘과 인은 건강한 뼈 형성에 중요하대요. 일부 연구에서 비타민 K를 많이 섭취하면 골절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익힌 케일 한 컵은 성인의 일일 비타민 K 필요량의 거의 5배, 칼슘 필요량의 약 15~18%, 일일 인 필요량의 약 7%를 제공한다고하니,

갱년기 지난 피비 아줌마가 찾아 먹어야하는 채소 맞네요.

이외에도 피부와 헤어 , 눈건강에도 좋고,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간장 아보카도 케일 샐러드 레시피

케일 샐러드 만들기 메모

케일 샐러드 만들때 케일 손질

케일은 오래 시들지 않고 신선함을 유지하는 채소라서 냉장 보관하고 샐러드로 드시기에 좋아요.

샐러드로 드실 때에는 찬물로 씼은뒤 물기를 제거하고 가운데 두껍고 질긴 줄기를 잘라내세요.

한입 사이즈로 손으로 뜯어주거나 칼로 잘라 소금 한두꼬집, 올리브유 조금 넣고 맛사지 해준다음 다른 재료들을 넣고 사용하시는 드레싱으로 살살 버무려주시면 됩니다.

케일 맛사지는 조물락 조물락 시금치 나물 무치듯하시면 되는데 케일 색깔이 조금 진해지고 부드러워 질 때까지 하세요.

이렇게 케일을 맛사지해주면 풍미도 좋아지는 것 뿐 아니라 섬유질이 부드러워져서 드시기에도 훨씬 쉬워집니다.

오늘의 간장 아보카도 케일 샐러드 레시피는 드레싱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어서 바로 맛사지를 합니다. 만들기 엄청 쉬워요.

간장 아보카도 케일 샐러드 재료로는

간장과 아보카도는 아주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케일이 샐러드로 만들 때 약간 건조하기 때문에 넉넉한 레몬즙으로 새콤함을 올리브유로 부드러움을 더하고

수분이 많은 토마토나 오이등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견과류나 건 과일(건포도 등)을 추가하셔도 좋아요.

케일 샐러드에 육류나 생선, 달걀 익힌 것을 곁들이면 한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만약 채식이나 베간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두부나 콩요리를 곁들이면 되겠지요?

간장 아보카도 드레싱 케일 샐러드 만들기

간장 아보카도 드레싱 케일 샐러드 레시피

맛사지한 케일 샐러드에 간장과 아보카도의 조합이 맛깔스럽고 너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 레시피예요.
Prep Time 10 minutes
Cook Time 5 minutes
Total Time 15 minutes
Course 샐러드
Cuisine 퓨전
Servings 2 인분

Ingredients
  

  • 70 g 케일
  • 10 체리 토마토
  • ¼ 양파
  • 1 아보카도
  • 1 큰술 진간장
  • 2 큰술 레몬즙
  • 1 큰술 올리브유

Instructions
 

  • 케일은 씼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줄기를 잘라냅니다.
    잎을 손을 이용해 한입크기로 뜯거나 칼로 엷게 썰어 무침 그릇에 담습니다.
  • 양파는 얇게 저며 썰어 찬물에 잠시 담가 매운맛을 줄입니다.
  • 체리토마토는 반으로 잘라 따로 둡니다.
  • 케일에 간장, 레몬즙 올리브유를 담고 아보카도 반개만 넣습니다.
    손을 이용해 조물락 조물락 무치면서 케일 맛사지도 하고 간도 골고루 들고 아보카도 알맹이도 으깨주세요.
  • 케일이 적당히 부드러워지면 체리토마토와 양파 를 넣고 버무린뒤 나머지 아보카도를 썰어 넣고 살살 버무리면 끝.

Video

Phoebe Chung

반갑습니다. 피비의 카페 주인 피비 정 아줌마입니다. 홍콩에서 18년이나 살고있고 조만간 홍콩탈출을 시도 하려고 합니다.^^ 피비 아줌마의 앞으로의 여정도 레시피와 함께 기대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cipe Rating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