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나물

 

애호박 나물 레시피 한번 해먹고 가족들이 잘먹던 모습 떠올리면서 또 만들게 되는 그런 반찬이 있지요? 주부님들은 아실겁니다. 블로그로 요리 올리기 시작하고 한국을 가니까 요래조래 대충 지나던 솜씨 좋은 친척들의 요리 솜씨가 눈이 가더라고요. 그 중에 시골 사시는 이모님 요리 솜씨가 아주 좋으신데요, 상위에 올려있는 애호박 볶음 이 어찌나 구수하고 맛나던지 반찬 만드실 대 옆에서 시중들며 잘 보고왔지요. 그러고 홍콩와서는 가끔 이 애호박 나물 을 계속 해먹고 있네요.

시골에 사시는 이모님께서 밭에서 갓 따온 애호박을 절였다 만들어 주셨는데 다른 요란한 명절 반찬 보다 손이 자꾸 가게되더라구요. 저는 애호박 볶음할때 그냥 썰어 구웠는데 이모님께선 소금에 살짝 절였다 구우시더라구요. 그러니깐 버무리고 나서도 탱글탱글 이쁘고 간도 속속 배어서 좋던데요. 역쉬~~~나이드신 분들 살림 솜씨는 배워야된다니께유~~~~~~~~


애호박 나물 레시피


애호박 나물 레시피

 

   애호박 나물 재료

        애호박 2개,

        소금반티스픈,

        들기름 1/2큰술(혹은 참기름 1티스픈 정도)

        식용유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국간장 1큰술,

        고추가루 반큰술(옵션)

        대파나 쪽파 조금 (옵션)

     참기름을 사용하실 때는 애호박을 식용유에 구우시고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양념장에 넣어 주셔야 합니다. 참기름과 식용유를 섞어 애호박을 구우면 기름이 탄맛이나고 검어져서 안좋아요. 매움 맛이 좋으시면 고추 가루나  송송 썬 고추를 넣으시고 안 넣으시면 아이들 먹기에도 좋겠지요.

 

 

 

애호박 나물 레시피 애호박은 4~5미리 정도 두께로 썰어 소금에 버무린 후 30분 정도 두세요. 나머지 양념은 잘 석어 두시고요. 팬에 기름 두르고 중불에 올린후 애호박을 쫘~악 깝니다. 그리고 2~3분 애호박 양면이 누르스름 해질때까지 구워서 무침 그릇에 담아 주세요.

 

애호박 나물 레시피

구워낸 애호박에 양념장 넣고 숟가락으로 달강달강 무쳐주시면 끝.

 

애호박 나물 만들기 별다른 재료 안들어갓어도 맛난 한국 나물들. 홍콩엔 애호박이 사시 사철 싼 채소라서 좋군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