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카페

일식 오이 냉채 무침 스노모노

 일식 오이냉채 스노모노 레시피

 스노모노(酢の物)라는 여름 일본 반찬입니다. 여름에 후덥지근해서 입맛 잃는 분도 많이 계시지요? 피비 아지매는 입맛 잃은 날은 뭔가 이상이 있는 날이드래요~~^^* 그래도 밥상위에 이것 저것 반찬은 많은데 젓가락이 한 군데 떨어지질 않고 헤매기만 하는 상황이 있지요. 그럴때 새콤하고 단맛도 약간 나면서 상큼한 수노모노 한켠에 있음 좋을것 같아요.

 스노모노(酢の物)를 직역하면 ‘신맛나는 것’이란 뜻인데요, 새콤하고 깔끔한 맛의 드레싱으로 버무린 반찬용 샐러드 되시것습니다. 저는 오이와 미역, 무 조금, 양파 조금 그리고 마트에서 사다두고 뭐에 얹을까 고민하던 콩 새싹 얹었지요. 오이 들어간 초무침이니 오이 초무침이라 해야 할까요?^^*. 요기에서 없는 재료 뺄것은 빼시고 당근이나 브로콜리 잘게 썰어 넣으셔도 좋고 있으신 것들 중 맛살이나 햄, 새우 삶은것, 닭고기 살 등등 넣어 만들어 드셔도 좋아요. 드레싱 비율만 맞춰주시면 음청시리 입맛 돋구는 반찬 하나 나옵니데이~~~

새콤하고 달달하고(너무 달지 않고 적당히 달달해요) 간간하고 아삭하고 시원한 여름 반찬 밥상에 하나 추가 하고 싶으신 분들은 스노모노 레시피 보세요.^^

오이 냉채 레시피

 

일식 오이냉채 스노모노 레시피

 

재료

     오이 작은 것 2개,바닷 소금 1/4 티스픈

     말린 잔 미역 3큰술

     무순 한주먹, 양파 1/4개, 채썬 무 한주먹

  양념장 재료

     설탕 1티스픈, 현미 식초 2큰술

     진간장 1큰술 반,  생강 1편

     가다랑어포 1큰술, 더운 물 3큰술, 참기름 1티스픈

     볶은 참깨 1티스픈

일식 오이냉채 스노모노 레시피미역은 물을 부어 불리시고요, 다 불은 후에 꼭 짜서 채썰은 무와 함께 무침 그릇에 담아 놓습니다.

오이는 적당히 얇게 썰어 채썬 양파와 함께 바닷 소금에 10분 쯤 절여 놓고, 손으로 살짝 물기를 짜서 미역과 무가 담긴 무침 그릇에 무순과 함께 담아 두세요.

가다랑어 포와 잘게 썬 생강을 체에 담고 끓는 물 3큰술을 부어 우려냅니다.

일식 오이냉채 스노모노 레시피우려낸 가다랑어 물에 나머지 양념을 섞어주고 드시기 전에 양념장을 무침 그릇의 재료들에 붓고 버무린 후, 참깨를 뿌려 냅니다.

일식 오이냉채 스노모노 레시피 새콤한 오이향이 나는 입맛 잡아줄 여름 반찬 하나 완성되지요.^^

 



댓글 남겨 주시면 요리 할 때 힘이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4 visitors online now
4 guests, 0 members
Wordpress Content Copy blocker plugin by JaspreetChah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