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카페

손님 상에 좋은 요리 찹 스테이크

 

찹 스테이크 레시피     언젠가 이 찹스테이크 만들기 한 날이 남편이 케세이에서 근무하시다 퇴직을 맞으신 분의 송별 파티에 간다고 좀 늦겠다고 하던 날이 었지요. 회사에서 마련해주는 송별 파틴데 식사는 없고 술만 먹는답니다. 외국 사람들은 맛난 안주 없이 술마셔서 저 처럼 안주발로 바 같은데 따라가는 여자는 흥미가 없지요. 그래서 늦게 술마시고 들어온 남편 코리안식 서양 안주로 따로 챙겨 저녁 식사로 안겨 줬읍니다. 든든한 안주 찹 스테이크…….로다가…

찹 스테이크를 처음 접한건 경양식집 메뉴판에서 이름만 보았었지요… 돈까스, 함박 스테이크에 밀려서 찹스테이크를 식사로 시켜본적이 없지요. 맛을 본건 디자인 공부할 시기에 같이 공부하던 언니 오빠들 따라 생전 처음 디스코 텍이란데 가서 였지요. 그때만 해도 이태원 밤 공기(무도회장 공기)가 신선하던 시기였는데 요즘은 우떤가 몰러요.^^* 찹 스테이크가 술자리에서 열심히 마시며 놀다가 출출해지면 낚지 소면이나 골뱅이 소면과 함께 인기있던 든든한 안주의 대표주자였습죠. 요즘 한창 주가 상승 중인 싸이의 말춤이 그시기에 제가 추던 춤이라눈…^^

이런 스타일의 찹 스테이크를 외국에선 눈씼고 찾아도 없어요. 혹시 찾으신 분은 알려주삼. 대부분 찹 스테이크라하면 스테이크 구워서 썰어논거 아님 스테이크 소스 넣고 잘라논 고기 볶듯이 구운거를 가리키거나 폭 찹 스테이크나 램 찹 스테이크마냥 갈비뼈 한귀퉁이에 고기 붙은 고기를 말하지요. 이 한국형 찹스테이크는 어디서 흘러든 음식인지 참으로 맛깔나긴해요. 안주로 특히 와인 안주로 제격이더라고요. 피비 아짐이 이걸 안주 만드시던 분께 배워서 안주로 좋은건지도 몰러요. 참고하세요. 하하하

찹스테이크의 묘미는 스테이크의 육즙 풍부한 고기 맛과 야채의 사각스러운 맛, 소스의 간간하고 새콤시럽고 달달시러우면서 매케하고도 구수한 맛. 오만가지 맛이 어우러진 맛이죠. 찹스테이크 만드는 방법은 다른 볶음 요리마냥 재료만 준비되면 차례로 들들 볶기만하면 되는요리이라서리 아주 쉬우니께 손님치레 하실 때 안주 요리로 올리시면 간단하고도 푸짐 스러우면서 뽀대 나는 손님 상 요리가 될것 같아요. 우야됐던동, 찹 스테이크 만들기 보셈.

 


찹 스테이크 레시피


 

 

찹 스테이크 레시피  찹 스테이크 재료 (안주로는 4인 정도)

       소고기 안심이든 등심이든 살코기 반근,

       소금 후추가루 1/2 티스픈씩

       캡시캄(파프리카) 청*홍 반개씩, 양파 반개,

       양송이 버섯 6~10개 정도, 당근 조금,

       마늘 2톨, 식용유 1티스픈

       파슬리 3큰술(말린건 반큰술)

  찹 스테이크 소스 재료

      레드와인 100밀리리터, 우스터 소스 1큰술 반,

      케찹 3큰술, 진 간장 반큰술,

      설탕 2/3티스픈, 머스타드나 겨자 1티스픈,

      월계잎 1장

 

 

 찹 스테이크 레시피

채소들은 좀 큼직하게 썰어 준비하세요. 여기에 오이 들어가도 향긋하고 맛나요. 고기도 큼직하게 썰어 볶기 바로 전에 소금과 후추 간해서 버무려두고요.

*냉동 고기는 해동 충분히 되야 구워도 질기지 않고 보드랍고요 소금과 후추등의 밑간은 굽기 바로전에 해야 육즙이 안빠집니다.

찹 스테이크 소스 재료는 작은 종지에 담아 잘 저어놓고 월계잎도 넣어서 어우러지게 두고요. 아주 센불에 웍이나 프라이팬 우묵한거 올리고 식용유는 키친 페퍼에 살짝 묻혀 팬을 닦아내듯 발라두고요 식용유 묻힌게 연기나며 타는듯 싶을 정도로 뜨거워지면 양념된 고기 넣고 고기 사방 팔방 골고루 갈색되게 후다닥 저어가며 겉면을 먼저 익히세요. 이때 저을 때마다 연기가 날꺼유…

 

찹 스테이크 레시피 고기 겉면이 갈색이 되면 잘 안익는 당근과 카라멜화 되야 달달한 양파 먼저 넣고 1분쯤 볶다가, 팬이 다시 뜨거워졌다 싶으면 캡시캄과 마늘 저민거 넣고 볶으세요. 이때쯤 너무 기름기가 없다 싶으심 식용유 1티스픈 정도만 넣어요.

캡시캅에 기름칠 좀 됐다 싶을때 양송이 넣으시고 30초 저어주고 풀어둔 소스 붓고 저어주세요.

 

찹 스테이크 레시피 와인의 알코올기운이 날라가고 소스가 걸쭉하게 졸아들었다 싶으면 파슬리 넣어 섞고, 간보시고 원하시면 후추가루도 좀 더 넣으시고 식탁으로……

 

찹 스테이크 레시피 연장은 젓가락이든 포크든 한가지만 있음 되고요.^^* 저는 머스타드를 알맹이가 살아있는 머스타드를 써서리 꼭 고추씨 섞어 논듯한 … 간간,새콤, 달달, 구수, 매케(요건 머스타드땜시롱)한 소스 보들한 고기 아삭한 캡시캄, 쫄깃한 버섯… 오만가지 맛이유…….. 그람 묵자고요,

 



댓글 남겨 주시면 요리 할 때 힘이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4 visitors online now
4 guests, 0 members
Wordpress Content Copy blocker plugin by JaspreetChah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