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육수 만들어 냉장고에 쟁여두면 요리 할때 편하고 유용하게 쓰여요. 다른 육수들보다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두고 음식맛을 깔끔하고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수 있지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 잠깐 끓여주면 되니까 가격 절감 차원에서 가끔 만들어 두세요.
케일 샐러드 , 간장 아보카도로 간단 건강하게
케일 샐러드 , 간장과 아보카도를 이용해 간단하고 맛도있고 건강하게 만들어보세요. 따로 드레싱을 만들 필요도 없고 보통은 씹기 힘든 케일이 드시기에도 한결 부드러울 겁니다. 육류나 생선 혹은 달걀, 채식을 하신다면 두부를 곁들여 한끼 식사도 가능하지요.
코코넛 판나코타 만들기
코코넛 판나코타 만들어 여름 과일들과 함께 해보세요. 많이 만들어 두고 냉장 보관하시면서 더울 때 마다 혹은 손님 접대로 꺼내 드시면 더운 여름이 천국이 됩니다. 특히 새콤한 열대과일과 잘 어울려요.
나시고랭 그리고 홈메이드 케찹 마니스
나시고랭 만들기 전에 케찹마니스 만들기 부터 갑니다. 나시고랭은 단어 자체가 볶음밥이지요. 세상의 모든 볶음밥이 나시고랭 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인도네시아 볶음밥은 케찹 마니스라는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제일 많이 쓰는 달달한 간장이 사용됩니다.
생강 우유 푸딩 만들기, 딱 3가지 재료
생강 우유 푸딩 이라고 하니 맛이 제일 궁금하실 것 같아요. 생강과 우유의 조합. 어려울 것도 없고 재료도 생강, 우유, 설탕 딱 3가지만 필요해요. 젤라틴이나 아가아가 같은 것도 필요 없어요.
아라비아따 소스 펜네 파스타
아라비아따 소스 는 파스타 외에도 여러 요리에 사용되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맛 좋은 소스입니다. 매콤한 토마토 소스라서 한국인 입맛에도 딱 찰떡이예요. 특히 파스타 중에 펜네와 잘 어울립니다.
아르헨티나 엠파나다 만들기
엠파나다 는 스페인 영향을 받은 나라들에서 많이 만들어 먹는 전채요리, 혹은 파티요리로 좋은 맛있는 음식입니다. 콜럼비아와 아르헨티나 엠파나다스가 특히 유명하다고해요. 그중에 제가 많이 접한 아르헨티나식 엠파나다스를 만들었습니다.
치킨 파프리카시 헝가리 국민요리
치킨 파프리카시, 치르케퍼프리카시 혹은 퍼프리카시 치르케 라는 헝가리 요리입니다.굴라쉬와 함께 헝가리의 국민요리예요. 헝가리 음식들이 한국인의 입맛에 아주 친근합니다. 그중에도 이 닭요리는 드셔보시면 어디선가 맛본듯한 소스맛에 깜짝 놀라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