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일식 달걀 말이

 

일식 달걀 말이 레시피계란 말이 많이 만들어 드시지요? 아주 쉽고 간단한 요리지만 은근히 까다로운 요리입니다. 냉장고에 들어갔다 나와도 달걀 냄새 별로 안나고 시간이 지나도 쪼그라 들지 않고 촉촉하게 맛 볼 수 있는 일본식 달걀말이, 다시마끼 다마고(だし巻き卵)만들기 입니다.

달걀 말이 만들기는 논스틱 코팅된 팬에 하셔야 성질 안버리고 하실수 있지요. 특히 다시물이 들어가 물기가 꽤있는 달걀 물로 부쳐내는 일본식 달걀말이는 조금 더 까다롭고 어려워서 코팅 팬 아니면 하기 힘드실겁니다. 까다로운 조리법이라 일본에선 요걸 잘부쳐내는 요리사가 진짜 요리사라고 한다데요. 일식집 특히 일본 본토로 가면 두툼하고 촉촉하고 야들야들한 계란 말이가 천지지요. 어떤 식당은 달달하게 어떤 식당은 구수하게.. 어떤 식당은 쪼글 쪼글 접어 말아 속 모양이 꽃처럼 썰어지고, 어떤 철판집에선 철판 요리 옆에서 요걸 부쳐내며 기술을 뽐내기도 하고… 요거이 제가 일본서 본 계란 말이의 모습,,, 아마 더 많은 스타일 계란 말이가 있것지요. 일식 주방장 처럼 멋지게는 못만들어도 나름 구수하고 반찬으로 먹기 좋게 만드는 달걀말이 만들기 보세요..


 

일식 달걀 말이 레시피


 일식 달걀 말이 만들기

 

 

      재료 (지름 23~5 센티 계란 말이 2덩이 부쳐요)

           달걀 큰것 10개

           끓는 물 250 밀리리터,

           가다랭이 포 한줌,

           맛술 2큰술,

           액젖 1큰술,

           간 맞출 소금,

           팬에 바를 식용유

        

 

 

 

 

 

일식 달걀 말이 만들기

가다랭이 포는 체에 담아 끓는 물을 붓고 5분 정도 두세요. 그동안 노란 다시물이 우러나옵니다. 우러난 다시물을 식힌 뒤에 맛술과 액젓 넣어 저어주고 달걀 준비하신것 다 깨뜨려 넣고 포크로 저어 섞어준뒤, 소금으로 간 맞추세요. 좋아하신다면 다시 가루로 간 맞추시던가요.

  일식 달걀 말이 레시피가스 센불에 프라이팬 올려 달군 후에 약불로 줄인 뒤, 키친 페퍼에 기름 넉넉히 뭍혀 기름칠 구석 구석 발라주세요. 프라이팬 바닥 입자 사이사이 기름이 스며들게끔 하세요. 그리고 달걀물 얇게 깔릴 만큼만 부어 줍니다. 약불 잊지 마세요.(약불로 해도 센듯 싶으면 중간 중간 불 껐다가 다시 키세요) 달걀이 익어가다보면 가장자리 익어가면서 바닥이 익어가면서 윗부분은 날 달걀물이 겉도는 상태에서 말기 시작합니다. 프라이 팬의 반쯤 말아 왔을때 기름 뭍힌 키친 페퍼로 달걀 지나온 자리 기름칠 하며 닦아주시고 달걀을 기름칠 한 쪽으로 밀어주신 뒤에 나머지 팬의 반쪽 기름칠해주시고,

 일식 달걀 말이 레시피

 그 자리에 달걀물 얇게 깔릴 정도로 부어주고 또 익힙니다. 부어준 달걀이 또 적당히 위에 덜 익은 상태에서 또 말아주면서 키친페퍼로 뒷쪽 기름칠, 달걀말이 뒤로 밀어내고 앞쪽 기름칠.  달걀 말이 두께가 마음에 드실 때까지 반복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끝까지 말아 김말이에 말아 살살 눌러 잠시 두고 모양 잡으시던가 저 처럼 도마 위에 그냥 냅두시던가… 하하하

 

일식 달걀 말이 레시피

요건 찬장에 있는 김을 꺼내 올려 봤지요. 같은 식으로 하시면서 달걀물이 덜익은 상태에 김만 올려 말아가며 같은 식으로 앞쪽 뒷쪽 키친 페퍼로 기름칠 하며 구워 말아줬지요.

 

일식 달걀 말이 민드는 법

봐줄만 하지요? 그대로 뜨거운 김이 나가면 잘드는 칼로 썰어줍니다.

  일식 달걀 말이 만드는법

 요거 부칠때 모양이 엉성하다고 울상 짖지 마세요. 팬에서 다 부쳐내자마자 김말이에 말아 살살 눌러 모양 잡아 3분정도 두면 어떤 계란 말이든 모양나와요. 피비 아지매네 주방엔 김말이가 읍지요.ㅋㅋ 그래도 김밥 말아먹고 사라여~~~ 김말이 천원이면 사는디….~.~  

 

일식 달걀 말이 레시피 도시락 반찬으로도 짱 좋은 촉촉한 달걀 말이 지요.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