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볶음 많이 해드시지요.
옛날 저의 이모님께서 해 주신던 것 처럼 부스러지지 않고 감칠 맛나게 애호박 볶음을 했습니다.
제 이모님의 레시피로 맛난 반찬 만들어 드셨으면 합니다.
한번 해먹고 가족들이 잘먹던 모습 떠올리면서 또 만들게 되는 그런 반찬이 있지요?
게다가 재료도 간단하고 요리하기도 쉬우면 얼마나 좋아요.
주부님들은 아실겁니다. 블로그로 요리 올리기 시작하고 한국을 가니까 요래조래 대충 지나던 솜씨 좋은 친척들의 요리 솜씨가 눈이 가더라고요.
그 중에 시골 사시는 이모님 요리 솜씨가 아주 좋으신데요.
상위에 올려있는 애호박 볶음 이 어찌나 구수하고 맛나던지 반찬 만드실 때 옆에서 시중들며 잘 보고왔지요. 그러고 홍콩와서는 가끔 이 애호박 나물 을 계속 해먹고 있네요.
시골에 사시는 이모님께서 밭에서 갓 따온 애호박을 살짝 절였다 만들어 주셨는데 다른 요란한 명절 반찬 보다 손이 자꾸 가게되더라구요.
저는 애호박 볶음할때 그냥 썰어 구웠는데 이모님께선 소금에 살짝 절였다 구우시더라구요.
그러니까 버무리고 나서도 부서지지 않고 탱글탱글 예쁘고 간도 속속 배어서 좋던데요. 역쉬~~~나이드신 분들 살림 솜씨는 배워야된다니께유~~~
별다른 재료 안들어갔어도 맛난 한국 나물들. 홍콩엔 애호박이 사시 사철 싼 채소라서 좋군요.^^
핀터레스트에서 반찬 레시피 모아두는 곳입니다.
애호박 볶음 메모
애호박을 식용유에 부침하시고 들기름이나 참기름은 양념장에 넣어 주셔야 합니다.
참기름 또는 들기름으로 부치거나 식용유와 섞어 애호박을 구우면 기름이 거품이 나지요.
그리고 기름에서 탄맛이나고 검어져서 안좋아요.
매운 맛이 좋으시면 고추 가루나 송송 썬 고추를 넣으시고 안 넣으시면 아이들 먹기에도 좋겠지요.
애호박 볶음 레시피
Ingredients
- 2 애호박
- ½ 티스픈 소금
- ½ 큰술 들기름 (혹은 참기름 1티스픈 정도)
- 1 큰술 식용유
- ½ 큰술 다진마늘
- 1 큰술 국간장
- ½ 큰술 고추가루 (옵션)
- 대파나 쪽파 조금 (옵션)
Instructions
- 애호박은 4~5미리 정도 두께로 썰어 소금에 버무린 후 30분 정도 두세요. 나머지 양념은 잘 섞어 두시고요. 팬에 기름 두르고 중불에 올린후 애호박을 쫘~악 깝니다. 그리고 2~3분씩 애호박 양면이 누르스름 해질때까지 구워서 무침 그릇에 담아 주세요.
- 구워낸 애호박에 양념장 넣고 숟가락으로 달강달강 무쳐주시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