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옥수수 스프 옥미갱 레시피 를 올려봅니다.

집에 있는 재료 추가하셔서 좋아하시는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예요.

아침 식사나 점심 때 한그릇 먹어주면 든든하게 한끼가 해결 될수 있는 그런 음식이니까 한번 해보세요.

 

중국 옥수수 스프 옥미갱 레시피

옥미탕이라고 많이 아시는 옥미갱 (玉米羹, 위미 껑)입니다. 중국식 콘스프, 옥수수 스프라는 뜻이지요.

중국 음식점가면 옥미갱이라 적힌 곳에 게살, 야채, 닭고기.. 요래 몇가지 나눠서 골라 주문 할수 있더라구요.

날이 더우니 아주 초고속으로 간단히 든든해 질수 있는 걸 생각하다가 옥미갱 만들기로 했지요.

스프라지만 여름에도 먹기 좋고, 한그릇으로 든든해지는 음식이기도 하고요. 더워서 장보러 가긴 귀찮고 늘 집에 있는 닭가슴살로 만들었어요.

홍콩에서 말린 표고를 사서 물에 불리면 석달 열흘 불려도 심지 부분이 질깁니다. ㅎㅎㅎ 그래도 줄기차게 사다 먹는 이유는 말린 표고 넣으면 국물 맛이 좋응께루… 그 얘기 한걸 기억했는지 이웃 새댁이 한국서 보내온 표고 버섯을 한 봉다리 갖다 주네요. 그걸 물에 잠시 담그니 금방 보들보들…^^*

표고 버섯만 불려 놓으심 오늘의 맛난 중국 옥수수 스프 10분이면 만드십니다.

몇달전 지인과 점심 약속을 하고 중국 음식점에 울 아자씨랑 갔는데 울 아자씨 고른다는게 “중국 옥수수 스프 먹어본지 오래됐네…” 하며 옥미갱을 추가로 시킵니다. 제 속으로 ” 에궁 저돈 주고 고걸 시키냐 재료도 간단하고 10분이면 만드는 음식을… 그래 식당 옥수수 스프 을매나 맛나나 맛이나 보자” 하고 냅뒀지요. 나온걸 맛보니.. 집에서 만드는 것보단 맛은 없고 양은 많더이다. 결국은 남겼다능…왜였을까요? 우리 집에선 표고 버섯을 집어 넣어 구수함을 더해주거든요…..ㅎㅎㅎ 오늘 올리는 피비의 카페 옥미탕은 닭가슴살과 표고 버섯 조금 그리고 캔에든 스윗 콘과 함께 씹히는 맛을 위해 냉동 옥수수 알맹이 한줌 더 넣고 합니다. 홍콩 가정집에서 끓이는 것처럼요.^^*

걸쭉한 국물에 후루룩 넘어가는 스프, 요래 한그릇이면 아침 식사 든든하고요, 기력 없어 거친 음식 못드시는 분도 좋을듯 하여요.


중국 옥수수 스프 옥미갱 레시피


중국 옥수수 스프 옥미갱 레시피

 

 중국 옥수수 스프 재료 ( 조식으로 3인분)

      닭가슴살 150 그램

      표고 벗섯 불린것 한줌

      냉동 옥수수 한줌(옵션)

      치킨 스톡(큐브로된거 썼어요) 가루 1큰술

      물 700 밀리리터

      달걀 1개

      전분 1큰술과 물 4큰술

      크림 스윗 콘 캔 350 그램

 치킨 스톡 없으시면 대신 집간장으로 간 맞추세요. 중국 콘 스프는 외국인들은 크림 콘 스프라고 부르지요. 들어가는 옥수수가 신선한 생옥수수 알맹이가 아니라 인스턴트 팩으로 만들어진 크림 스윗 콘이 들어갑니다. 마트 가시면 옥수수 캔 잔뜩 쌓여 있는 곳에 스윗콘이라고만 적혀 있는게 있고 크림 스윗콘이라고 적힌게 있어요. 옥수수를 다져서 전분과 소금 약간 설탕 약간 넣고 끓여논겁니다. 그걸 사다 쓰셔요.

 

 

 

중국 옥수수 스프 옥미갱 레시피

 

 크림 옥수수가 왼쪽에 보이지요? 표고 버섯은 잘 씼어서 물에 불리시고 불린 물 버리지 말고 국물로 쓰세요. 닭가슴살은 빨리 익도록 잘게 깍뚝 썰어 두시고요. 냄비에 표고와 닭가슴살 넣고 치킨 스톡 표고 불린 물에 풀어서 붓고 나머지 물 부어서 센불에서 끓입니다. 닭고기 익을때 까지… 금방 익어요. 국물이 부글 부글 끓어 오름과 동시에 닭고기는 익어요.. 그럼 크림 옥수수 와 옥수수 알맹이 넣고 저으세요. 하얀 거품 걷어내 가면서리…

 

중국 옥수수 스프 옥미갱 레시피

또다시 보글 보글 끓어오르면 전분 물에 푼것 넣고 저어줍니다. 전분물이 섞이고 걸쭉해지면 달걀 풀어 넣고 저어주세요. 그리고 소금이나 집간장으로 간 맞춰 드시면 됩니다.

 

중국 옥수수 스프 옥미갱 레시피

 실파 송송 가위로 잘라 얹으면 도마 설겆이 안해도 됭께 좋지요잉~~! 닭고기 싫으시면 게살 사다 하시든가 아님 그냥 야채 송송 썰어 넣으시던가 다진 소고기 남은거 있음 고거 넣으시던가….요거 만드는데 10분이 넘나 안넘나 재보셔요.. 사실 저는 사진 찍느라 시계 볼새 없었슈. 먹는데는 5분도 안걸리네요.하하하

 

 

Phoebe Chung

반갑습니다. 피비의 카페 주인 피비 정 아줌마입니다. 홍콩에서 18년이나 살고있고 조만간 홍콩탈출을 시도 하려고 합니다.^^ 피비 아줌마의 앞으로의 여정도 레시피와 함께 기대해 주세요.

2 Comments

  1. 홍콩에 회사주재원으로 근무할때 먹엇던 달달하고 마싯는 옥수수 스프가 생각나서 한국에서 해먹어보려고 검색하다 요기까지 오게되엇내요 정말맛있어보이내요

    1. 반갑습니다. 홍콩 살면 한국 음식 그립고 떠나면 홍콩음식 생각나고 .. 저도 조만간 홍콩을 뜰려고 하는데 저는 어떤 홍콩음식이 생각 날지 궁금해지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