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 우동 레시피

    볶음 국수 많이 드시죠? 홍콩은 볶음 국수류들이 어디를 가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싼 서민 음식입니다. 홍콩에서는 에그 누들로도, 쌀 국수로도, 우동으로도, 그외 수제 면으로도…볶은 국수 싸게 사먹을 수있지요. 대부분 검정콩 두반장, 해선장, 굴 소스, 간장 등등 식당들마다 각각의 소스를 이용해 만들어 볶아내서 파는데 점심 식사 한끼로 간단하게 사먹기도 좋고 이웃들 보면 저녁 하기 힘들 때 사다가 먹기도 하고 그러더라고요.

피비 아지매가 남편 출장 간 사이 간단 요리로 냉장고에 남아 있던 채소 몇가지를 정리하기로 맘 먹었읍죠. 소고기와 함께 두번 볶음 요리하고 남은 콩깍지와 빈 스프라우트(콩싹), 그리고 딱 하나 남아 뒹굴던 당근, 요리하고 반의 반개도 채 못되는 양파, 냉동실에 한옹큼 남아 걸리적 거리던 목이 버섯. 이런 것들을 사용해 오늘 채식 요리라고 거창하게 이름 지은 볶음 우동님의 재료입니다. ㅎㅎ 요것들 말고 브로콜리, 배추, 양배추, 그외 버섯들…등등 볶음 요리에 좋을 만한 재료 한옹큼씩 남아 걸리적 거리는게 있으시면 우동 사다 다 집어 넣고 볶아 처리해보세요.^^*


채소 볶음 우동 레시피

볶음 우동 레시피

   채소 볶음 우동 재료(1인분)

            인스턴트 우동 1인분용 1팩

             콩깍지 한줌

             양파 1/4개

             당근 채썰어 한줌

             마늘 1톨

             목이 버섯 불린것 한줌

             빈스프라우트(콩싹 또는 숙주) 한줌

              식용유 1큰술

     볶음 우동 소스 재료

            진간장 1큰술 반

            굴소스나 해선장 1티스픈

            설탕 반티스픈

            참기름 1티스픈

     *채소는 알아서 적당히 넣으시고 빈 스프라우트 대신 숙주나물 쓰세요

       버섯도 넣고 싶으심 적당한거 넣으심 좋고요.

 

 

볶음 우동 레시피

  목이 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불려 적당히 잘라두고 양파, 당근 채썰고, 인스턴트 우동은 따끈한 물에 두어번 헹궈주고요. 특히 우동 따로따로 떨어트린다고 몽기작 몽기작 만지작 거리지 마세요. 인스턴트 우동은 잘 바서지니께 따끈한 물에 잠시 담궜다 헹구는 걸 두어번 해주면 떨어집니다. 양념 재료는 종지에 담아 섞어두세요. 볶는 도중 따로 양념 찾아 넣을 시간 없응께요.

볶음 우동 레시피

 

웍이나 프라이팬 깊숫한걸 아주 센불에 올려 달굽니다. 아주 뜨겁게 팬이 달궈지면 식용유 1큰술 넣으시고 기름에서 연기가 솔솔 나기 시작하면 양파 넣고 후다닥 저어주고 잘 안익는 채소 순서로 넣지요. 다음 당근과 마늘 넣고 볶다가 나머지 채소 넣었읍니다. 채소를 한꺼번에 너무 많이 넣으면 팬의 온도가 내려가 볶음 요리의 진수인 스모키한 맛도 안나고요 국물도 생길 우려가 있읍니다. 채소가 익어가는구나 싶을 때 우동과 양념 넣고 우동에 간이 베이도록 저어 준 뒤에 콩싹이나 숙주 넣고 불 끄셈. 불 끈 상태에서 잘 저어주기만 해도 숙주나 빈스프라우트는 익지요.

 

볶음 우동 레시피

참깨 좋으시면 조금 뿌리시고 후추가루 좋으시면 조금 뿌리시고 피비 아지매는 둘다 뿌리시고…^ ^

 

 

 

Phoebe Chung

반갑습니다. 피비의 카페 주인 피비 정 아줌마입니다. 홍콩에서 18년이나 살고있고 조만간 홍콩탈출을 시도 하려고 합니다.^^ 피비 아줌마의 앞으로의 여정도 레시피와 함께 기대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