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팬케익 만들어 드시나요? 저는 아침 식사를 잘 안하고 커피 한잔으로 때우고 삽니다만, 건강을 끔찍히 생각하는 남편이 아침 식사로 대부분 뮤즐리나 오트밀을 해서 먹었습니다만, 지난해 말쯤 부터 회사에 건강 적신호 오신 분이 계셔서 이에 충격? 받은 남편이 건강식에 돌입하면서 오트밀과 달걀 흰자 스크램블, 달걀 흰자 오믈렛 등등을 아침 식사로 하면서 일주일에 두번씩 글루텐 프리 팬케익을 해줍니다.
바로 아래 올리는 레시피인 오트밀로 만든 팬케익인데요. 사무실로 출근하는 아침에 팬케익 굽고 점심 도시락까지 쌀라고하면 번잡한 아침이 됩니다. 그래서 한번 팬케익 부칠 때 코티지 치즈 250 밀리리터 한통 다 써서 이인분 만들어서 일인분은 냉장고에 얼렸다 다음번 아침 식사때 전자렌지에 돌려서 내지요.^^
남편이 셀리악 디지즈나 밀가루 알러지가 있는건 아니지만 몸에 좋다는 귀리로 요리해 주는것이라 좋다고 먹습니다.맛도 있다고 이것 해주는 날은 입이 찢어지지요. 그럼 보셈.
글루텐 프리 오트 팬케익 레시피
오트 팬케익 재료(2인분)
오트밀 250 밀리리터(글루텐 프리 확인)
코티지 치즈 250 밀리리터 (저지방)
달걀 흰자 6개분량( 혹은 큰 달걀 3개)
꿀 1큰술
계피 가루(시나몬 가루)1티스픈(옵션)
바닐라 엣센스 반티스픈
부침용 올리브유
인스턴트 오트밀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보통 오트밀 시중에 파는 것을 블렌더에 갈아주세요. 달걀과 코티지 치즈, 계피 가루, 바닐라 엣센스, 꿀을 반죽 그릇에 담고 포크로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갈아준 오트밀 넣고 반죽하세요.
중불 보다 조금 약한 불위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올리브유를 살짝만 두르고 적당한 크기로 부쳐냅니다.
글루텐 프리, 슈가 프리 잼이나 메이플 시럽이 곁들여지면 좋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