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리야끼 소스 레시피    피비 아지매가 블로그 이전 할 때마다 업그레이드 되는 레시피가 있어요. 만들다 보면 좀 짠것 같아 요것 조금 넣어보고 좀 심심한것 같아 요것 좀 더 넣어보고 요리 라는게 요러다 발전이 있는지라 이년전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할 때는 데리야끼 소스 한가지 올렸고 네이버로 이사해서는 전분 들어간 소스를 추가시켰고 이번 다시 완결  레시피 올립니다.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많이 발라도 조금 발라도 음식 맛을 살려줄, 왕초보 주부마저 요리사로 만들어줄 그런 소스…더이상의 업그레이드는 없응께 적어서 냉장고 한쪽에 핀 팍팍 붙여놓고 만들어두세요. 왼쪽 약간 갈색의 소스가 전분 들어간  소스, 오른쪽 까만 것이 플레인 소스입니다. 두가지다 어느 구이 요리든지 볶음 요리든지 활용도가 높으므로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 보세요.^^.

 


 

데리야끼 소스 레시피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레인 데리야끼소스 재료(200 밀리리터 나와요)

      진간장 100밀리리터, 정종이나 청주 50 밀리리터,

      물 100 밀리리터 미린 3큰술, 요리당(물엿)4큰술,

      마늘3쪽, 생강 밤톨만큼 가다랑어포 한줌

  전분 데리야끼 소스 재료 (200 미리리터 나와요.)

       진간장 50 밀리리터, 물 100 미리리터, 청주 3큰술, 요리당 3큰술, 마늘 2쪽과 생강 밤톨만큼, 물 3큰술과 전분 1큰술 가다랑어포 한줌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

마늘과 생강은 편으로 썰고, 냄비에 가다랑어포만 뺀 모든 재료 담고 중불에서 끓이시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불로 줄이시고 3~4분 졸이세요. 가다랑어포 한줌만 체에 받쳐 잠시 담그셨다가 마늘과 생강 건져 체에 올리고 국물 꼭 짜준뒤 국물만 식혀서 병에 담아두고 사용하세요.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전분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는, 전분과 물 3큰술, 그리고 가다랑어 포만 뺀 모든 재료를 냄비에 담아 중불에서 끓이시다가 약불로 줄이시고 3분 졸이시면서 가다랑어 포를 체에 담아 살짝 담가 국물맛을 냅니다, 마늘과 생강을 건져내시고 전분 푼 물을 넣고 저어주세요. 전분 물이 말갛게 되면 끝.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

요렇게 두가지 느낌의 소스, 요리는 두가지 다 고기 재우셔서 데리야끼 소스 구이 하셔도 좋고요, 닭고기나 생선 잠시 재워두셨다가 구우셔도 좋고요 꼬치 구이 해드셔도 좋고요 채소 볶을 때 사용하셔도 좋아요.

 

 

Phoebe Chung

반갑습니다. 피비의 카페 주인 피비 정 아줌마입니다. 홍콩에서 18년이나 살고있고 조만간 홍콩탈출을 시도 하려고 합니다.^^ 피비 아줌마의 앞으로의 여정도 레시피와 함께 기대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