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의 카페

닭고기 넣은 중국식 볶음 국수 차우면(炒麵)

 

중국 볶음 국수 차우면 레시피      서양에 중국 이민자들이 전한 요리 중에 차우메인이라는 볶음 국수입니다. 서양에서 중화 음식점이나 길거리 음식으로 만이 팔기도하고 들어가는 재료도 서양화되어 샐러리 등 서양 채소가 들어가기도하고요, 햄버거에 낑가 넣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저는 이걸 대만에서 요리를 가르치고 있는 친구에게 배웠는데 배웠다고하기에는 거시기 할 정도로 늘 볶아먹던 간단한 방법이더라고요. 중국에선 간단히 가족들과 한끼 때울때 많이들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물론 팟타이 처럼 길거리 음식으로도 많이 팔고요.

차우면이라면 말린 국수를 삶아 물기 있게 볶는 중국 스타일이 있고요, 홍콩에서는 에그 누들로 제가 올리는 레시피 처럼 많이 하지만 이걸 튀긴 뒤 걸쭉한 소스 식으로 얹어서 먹기도합니다. 이와 비슷한 로우면이 있는데요. 건조시키지 않은 생 누들로 볶은 것을 로우면이라고하지요.

볶음 국수는 아래 레시피 외에도 새우,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외 다양한 채소들로 만드실수 있어요. 국수도 다양한 종류로….에그누들 말고도 우동, 당면, 쌀국수 심지어 스파게티로도 좋아요.


닭고기 차우면 레시피


중국 볶음 국수 차우면 레시피

    닭고기 차우면 재료 (3인분)

        닭고기 살 300 그램

        진간장 3큰술, 정종 3큰술

        후추 가루 반 티스픈, 설탕 반 티스픈

        생강 다진 것 2티스픈

        에그 누들 200 그램

        양파 1/4개, 다진 마늘 반큰술

        당근 작은 것 반개

        푸른 잎 채소 100 그램 (한줌)

         숙주 150 그램 (한줌)

        식용유 3큰술, 진간장 2큰술

        참기름 1티스픈, 후추가루 약간

        풋 고추 조금

넣으시는 채소류는 적당히 볶음 요리에 좋은 것으로 조절하셔서 넣으세요.

 

 

 에그 누들

이것이 에그 누들입니다. 보통 에그 누들이 있고 새우나 가리비등등 재료맛을 낸 에그 누들이 있습니다. 저는 오래전 홍콩 여행시 과자인줄 알고 어머니께 선물하려고 공항에서 비싼 걸로 사간적있는데 과자도 아니고 뭔지 몰라서 묵혀 버렸던 기억이 있어용.

 

중국 볶음 국수 차우면 레시피 먼저 닭고기는 우윳 물에 박박 씼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썰어 물기를 빼시고 진간장, 정종, 생강 다진 것, 후추 가루, 설탕을 넣고 채소 준비 하는 시간 동안 재워두세요. 그리고 국수를 삶아둡니다. 국수는 부드러울 정도로 완전히 익히지 마시고 씹어서 살짝 심지가 안익은 정도의 알단테로 삶아 건져두세요.

 

중국 볶음 국수 차우면 레시피 재료 준비 되시면 커다란 웍이나 팬에 식용유 두르시고 센불에 올려 연기 날 정도로 달구세요. 볶음 요리의 참맛은 불맛이라는데 이리하면 스모키한 맛이 살아요.

센불에 달군 팬에 채썬 양파를 넣고 30초 정도 볶다가 마늘과 당근을 넣고 1분 정도 볶으세요. (재료를 한꺼번에 넣으면 익는 시간도 다르지만 팬의 열기가 식어 국물이 생겨요. 그럼 맛도 줄어요)

다음 닭고기 재운 것을 넣고 닭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습니다.

 

중국 볶음 국수 차우면 레시피 닭고기가 익고나면 삶아 건저둔 국수를 넣고 간장과 참기름, 후춧가루를 넣어 한번 저어 주시고, 푸른 잎 채소를 넣고 1분 정도 저어가며 익힌 뒤에 고추와 숙주 나물을 넣고 불을 끄세요. 그리고 나서 숙주 나물은 한번 저어주면 아삭하게 익어요.

 

중국 볶음 국수 초우메인 레시피 사실 요건 중국 배달 할때 담아나오는 종이그릇 길쭉한거…아시는 분들 계시죠? 거기 담아 먹어야 제맛인데요.^^

 

 

 

 



댓글 남겨 주시면 요리 할 때 힘이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4 visitors online now
4 guests, 0 members
Wordpress Content Copy blocker plugin by JaspreetChahal.org